GPTers 여러분, 우리의 주제곡을 후다닥 만들어봤습니다:)
지난 시간에 챗GPT를 비롯한 생성형 AI로 작곡하는 과정에서 실패 사례를 공유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1시간만에 우리 커뮤니티 GPTers 주제곡을 3가지 버전으로 만들어봤습니다.
이걸 성공 사례라고 말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일단 1시간 만에 다양한 버전의 노래를 3곡이나 만들 수 있다는 면에서 성공이라면 성공이겠네요:)
작사, 작곡의 완성도를 논하기 전에 음악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이처럼 쉽게 표현해볼 수 있다는 것이 매력입니다. 그리고 느낀 점 하나는 이런 작업 과정에서 영감을 얻는 한마디의 멜로디, 리듬 등을 응용해서 얼마든지 제대로 된 곡을 만들 수 있겠구나 하는 영감을 얻었다는 것이 가장 큰 소득입니다.
그 여정을 함께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챗GPT와 대화를 시작합니다. 가스라이팅으로 시작:)
그래서 일단 이런 가사를 추출했습니다.
그리고 이런 부탁을 합니다.
그러나…
그리고 Splash Pro를 사용하기 위해서 영어가사를…
그리고 노래 제목을 추천해 달라하고 마지막 제목이 마음에 들어 선택합니다.
계속 2분짜리 곡을 만들고 싶어서 이런 요청을 합니다.
프롬프트: https://chat.openai.com/share/0803bb0b-c6ff-4d99-9d76-2632040a44fc
이런 과정을 거쳐 Splash Pro에서 3가지 버전의 곡을 만들었습니다.
가사는 상황에 따라 조금씩 변화를 주었는데 deepl 번역본을 노래와 함께 게재합니다.
우리 GPTers를 위한 주제곡 3가지 맛을 함께 즐겨주세요.
그리고 아주 소박한 꿈이 생겼다면 정말 제대로 된 곡을 조혜진 교수님, 구요한님과 함께 만들어 2분의 콘서트에서 실연해봐도 재미있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GPTers여러분 함께 즐겨봐요:)
feat. 개인적으로는 3번째 곡이 완성도(?)가 가장 높은 것 같아요^^
Infinite Interplay (ver. Rock)
Infinite Interplay_rock 95bpm Bphrygian song.mp3위 블럭부분은 가사를 뺀 부분입니다:)
Infinite Interplay (ver. Rap)
Infinite Interplay (ver. Rock+Rap)
저는 이 작업을 한 후 더 뜨거워집니다.
사실 멜로디 힌트를 얻었고 연주에 써먹을 리프도 하나 건졌습니다.
정말 좋은 취미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정말 제대로 된 곡을 만들고 싶어졌습니다.
저의 여정은 계속 이어질거고 여러분과 계속 소통하겠습니다:)
Respect. 조혜진, 구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