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오늘의성장 이라는 채널을 이제 막 만들어서 매일 도전의 과정을 공유하는 브루노 라고 합니다.
ai 시대의 흐름과는 반대로 아날로그적인 방식으로 채널을 구성하면서 가고 있지만
그 과정에서 제가 부족한 글쓰기 부분을 ai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부족한 내용이지만 참고하시면 도움되겠다 싶어 공유드립니다.
gpt로 써오다가 실제 나레이션과 블로그로 연결되는 글을 써야해서 소문을 듣고 Claude ai를 활용했습니다.
우선 나의 아이덴티티가 섞이지 않게 맨 처음부터 나의 소개와 방향성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했습니다.
이 채널을 어떻게 키워야 하겠다 라는 전체적인 그림은 있는 상태에서 디테일을 파기 위해서 ai를 활용했는데요.
실제로 내가 고민하고 있는 부분을 털어놓듯이 이야기 하니까, ai가 적절한 답을 해주고, 앞으로 갈 길을 명확히 제시해주는 것 같습니다.
자, 위에까지는 전체적인 틀을 구체화하는데 도움을 받았다면, 여기서부터는 실무입니다.
앞으로의 글감에 대한 제목을 추천받습니다.
앞으로 100일간 저는 매일 하나의 글과, 이를 나레이션으로 녹음하고, 줄넘기 하는 영상에 입혀 업로드를 해야하는 상당히 빡센 도전을 시작합니다. 그 100일간 어떤 생각의 변화를 거칠지, 사실 가봐야 아는데 이렇게 100일치의 글의 주제를 미리 뽑아놓고 하루를 보내면 무슨 이야기를 해야할지 좀 더 명확해집니다.
물론 그 과정에서 수정작업은 거치겠지만, 저렇게 향후에 나올 예상 목록을 미리 만들어주었다는 것이, 도저히 제 머리로는 할 수 없는 부분을 ai가 간단히 해결해주었네요.😏
중간중간 싱크로가 잘 되어 있는거 맞나 확인을 위해 방향성에 대한 질문을 던져봅니다.
큰틀에서부터 조준을 하고 들어온 녀석이라 이제는 제가 쓰고 싶은 말을 잘도 써줍니다.
그리고 내가 생각해놨던 내용들이나 방향성에 어긋나지 않도록 중간중간 조정을 해주고 의견을 붙여 줍니다.
에상되는 공감 포인트도 확인을 합니다.
그리고 나의 심리적 안정감도 같이 가져가줍니다.🤣 ai 가 꼭 뭔가를 만들어내고 일만 하라고 있는건 아니니까요.
다 끝났다면 잊지말고 감사 인사를 해주세요. ai도 험하게 다루면 그대로 험한말을 할지 모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내용의 실제 유튜브 업로드 버전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ai와 함께 도전하는 저의 성장기도 관심 깊게 지켜봐주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xCVZhCikhsE&t=10s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