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누리
윤누리
Admin
🏅 AI 마스터
🎻 루키 파트너
🖊️ 노트 찐친

Copilot에서 1분만에 사랑하는 이에게 바치는 노래 만들기

나는 작사 작곡을 1도 모른다. 가사도 생각하기 싫다. 가사에 맞게 바로 노래도 생겼으면 좋겠다 하는 분들 손 🤚

마이크로 소프트 코파일럿에서는 ‘suno’ 플러그인만 켜두면 바로 1분만에 가사 있는 노래 만들기가 SSAP 가능하다는 사실?! 👉 코파일럿 가기


여자친구와의 기념일, 단 1분만에 그녀를 위한 노래 만들어 선물하기

라고 어그로를 끌고 저는 제 고양이를 위한 노래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제 고양이 두 마리의 이름은 ‘로나’ ‘로찌’인데요. 이 친구들을 위한 노래를 만들어주기로 했습니다.


  1. 코파일럿에 들어가서 Suno 플러그인을 활성화합니다.

  2. 그리고 원하는 스타일의 노래를 주문합니다.

프롬프트라고 하기도 무색한
: 나는 로나, 로찌라고 하는 고양이 두 마리를 키우고 있어. 두 고양이를 너무 사랑하는 집사의 마음을 담아서 노래를 만들어줘. 귀엽고 사랑스럽고 반복이 많아서 따라부르기 쉽게 해줘. 아기 목소리로 불러줘.



그럼 30초도 걸리지 않아 뚝딱 가사를 써줍니다. 30초 정도 더 기다리면 가사를 따라부른 노래가 생성됩니다!

고양이 집사의 사랑 👈플레이!
노래가 별로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름 코러스도 잘 넣어서 불러주고… 근데 너무 촌스럽습니다. 그래서 목소리를 아기랑 고양이 울음으로 바꿔달라고 했는데요, 여전히 남자가 노래를 부릅디다. 그리고 가사도 바꿔버렸습니다. 가사를 유지하면서 목소리만 바꾸는 방법이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너와 나 너무 사랑해 👈플레이!

그나마 조금 더 마음에 들긴 합니다. 그래서 대화 스타일 모드를 ‘보다 창의적인’으로 바꾸어서 다시 노래를 생성해보았습니다. 처음부터 아기 목소리로 불러달라고 했는데, 아기는 아니고 귀여운 여자 목소리의 노래가 나왔습니다.


내 사랑 로나와 로찌 👈플레이!

노래 자체는 마음에 들었지만 저희 집 첫째 고양이는 가사처럼 풍선같이 가볍지 않고 육중한 몸매의 소유자라서 … 가사를 바꿔달라고 했는데 오늘은 더 이상 노래를 생성해줄 수 없다고 합니다. 어디서 하루에 5곡 까지 가능하다고 했던 것 같은데 아니었을까요… 🤣



어쨌든 확실한건 특정 인물(고양이)의 이름은 매 곡마다 완벽하게 넣어줍니다. 혹시라도 연인 혹은 사랑하는 친구가 있다면 그의 이름을 넣어서 선물해주면 어떨까요? 코파일럿의 suno와 함께라면 1분만에 감동 선물 가능합니다. (AI가 만든거라고 들키지 말기…?)


10
8개의 답글


👀 지피터스 AI스터디 13기 둘러보기

지피터스 채용

2천만 크리에이터의 원-소스 멀티-유즈 노하우를 함께 실행할 팀원을 찾고 있습니다!

수 백개의 AI 활용법을 발견하는

AI 스터디 13기 모집

⏰ ~10/31(목) 23:59까지

👉 이 게시글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