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들어 이것저것 새로 시도하는것들이 워낙 많아서 휴일의 기쁨을 느껴본지 오래된것 같아
음악으로라도 풀고 싶어서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ㅎㅎㅎ
조혜진 교수님이 하실때는 쉬워보였는데 막상하려니 막히는것이 한두개가 아니네요 ㅋ~
[8기 부트캠프] 스트레스송_새벽의 꿈길 를 보고 영감을 얻어서 만들어봤습니다.
먼저 쳇지피티 페르소나를 지정하려했는데 자꾸 자기는 아니라고해서 강제로 “너는 할수있다”라고 정하니까 인정하고 해주더라고요 ㅋㅋㅋ
위에처럼 먼저 주제와 분위기 스타일을 정해주고 가사를 받아보았습니다.
왠지 휴일의 느낌보다는 자유의 느낌이 더 오는 가사같은데 일단 비슷한 맥락이라서 한번 봐주고 넘어갔습니다.😓
다음으로 코드를 받았는데 그전에 마디수와 마디사이의 표시 방법과 시작 코드와 끝나는 코드를 정해주고 코드블록형식으로 만들어달라했습니다.
그랬더니 아주 친절하게도 한마디에 한코드만 아주 쉽게…..😅 만들어주길레 다시 “단조로우니까 각마디에 2개의 코드를 넣어서 다시 만들어달라했습니다.(가끔 그냥 만들어 달라면 코드블록으로 안만들어죠서 다시 친절하게 코드블록으로 만들어달라했습니다.
그리고 가사를 어디까지 붙이는것이 좋을지 몰라서 일단 GPT를 믿고 코드블록에 같이 넣어달라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후에 수정할수있을것 같아 혹시나 저장해 달라고했는데 저보고 알아서 저장하라고하더라고요? 그래서 다시한번 “너가 저장하라고” 라고 하니까 다운링크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 실험은 혹시나 GPT가 자체 서버에 따로 저장해서 후에 불러오면 되지않을까 해서 해본 명령이었는데 GPT는 자체 서버에 저장 하지 않는것을 알았습니다.
제목: 휴일의기쁨
제가 노래는 안되서 일단 반주만 넣었습니다…ㅋ~
후에 멜로디 아이디어 떠오르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9기, 음악방] 3주차 발표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