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창업 부트캠프] 멤버를 위한 헌정송

주현영님과 박서진님이 운영하시는 재테크방을 보니, ‘suno’로 노래를 만들어서 줌 시작 하기 전에 미리 틀어두셨더라고요. 너무 좋은 아이디어다 싶어서, 저도 만들기로 결정합니다.


때마침 저도 수강생분께 위해, 동기부여를 드리고 있던 참이었는데요. 매일 글 쓰기라는 쉽지 않은 과정을 걷고 있는 분들께 파이팅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나의 사랑 지피티에게 가사부터 요청합니다. (요즘 음성인식으로 채팅을 자주 치는데, 오랜만에 타자치려니 힘들더라고요 ㅎㅎ)


제가 원하는 스타일의 아름다운 가사가 나왔네요.


suno의 custom mode를 이용해 디테일한 명렁어를 내립니다.


할 일이 많아서 2곡만 만들려고 했는데, 하다보니 재밌어서 하루 동안 만들 수 있는 곡 10개를 다 채웠습니다. 밝고 발랄하면서도 신나는 스타일의 노래를 만들려고 다양한 스타일을 요청했는데, 그런 스타일은 끝내 찾지 못했습니다. 재테크 방 노래 스타일이 참 좋았는데 말이죠.


이 과정에서 알게 된 건 무료 요금제라 그런지 몰라도 1분 20초까지만 노래가 만들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일반 발라드 식 노래는 가사가 중간에 끊기는데, 랩 스타일 노래는 제가 요청한 모든 가사가 노래로 만들어지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에는 힙합 스타일로 계속 요청을 했고요.


10곡 중, 저의 favorite은 아래의 노래입니다.

this is my dream.mp4


노래 제목은 ‘this is my DREAM’이고요.

한국 래퍼 ash island의 노래 스타일과 비슷하네요.

이번 주 목요일 부트캠프 때는 이 노래를 미리 틀어두고, 참가자 분들은 맞이하겠습니다 ㅎㅎ

4
6개의 답글

👉 이 게시글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