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T와 이커머스 물고기가 모여있는 양식장 찾기

저는 키가 작은 남성을 위한 쇼핑몰을 만들고 관련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한이룸 파트너님이 말씀하신 고객을 먼저 찾는 작업을 GPT의 도움을 받아 보았습니다.

아이러니하게 키작남이 활동하는 온라인 커뮤니티나 SNS에 대한 정보가 저에게 부족했기 때문에 일단은 카페,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등 많은 커뮤니티와 인플로언서에 대한 정보를 확보하는 데 목적을 두고 시작했습니다.


나름 ‘언더170’ 등 정확한 타겟을 찾아주기 하고 활동적인 블로거도 있었지만, 키작녀 블로거나 블로그에만 치중한 결과가 나와서 ‘브랜드 세일즈’라는 목적을 분명히 해서 다시 요청,,


‘핏더사이즈’ 네이버 카페나 ‘깡스타일리스트’ 유튜버 등 내가 찾던 거대 커뮤니티를 찾아 주었지만, 내 브랜드를 지지해주고 구매해 줄 꿈의 고객을 더 확보하기 위해 목적을 풀어서 써주고, 온라인 커뮤니티를 찾는 방법부터 짚어 보았습니다.


국내판매라는 조건을 안줬더니 ‘Reddit’ 같은 , ‘eBAY’ 같은 사이트가 거론되어서, 한국에 적합한 방법으로 다시 요청,



지금 알려준 모든 전략을 활용해 찾아달라는 요청과 내가 회원속에 녹아들어 활동할 수 있는 네이버 카페를 포커스로 회원수 랭킹 조건과 함께 요청,




마지막으로 ‘작은 옷 파는 사이트’에도 나의 ‘꿈의 고객’이 모여있을 거라는 아이디어를 얻어서 스몰 사이즈 판매 사이트 정보를 얻음.



중간에 엉뚱한 대답도 많이 있었지만, 나의 고객이 모여있는 곳을 찾아서 활용한다는 목적으로 진행한 과정에서 잘된(?) 채널에 공통된 특징들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주로 키작남을 위한 패션 코디에 대한 정보를 주거나 특정 상품 등을 소개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패션에 관심있는 키작남의 규모가 작지 않고 사이즈 등의 불편으로 구매 정보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커머스의 시작을 위해 ‘팔 물건’보다 ‘사줄 고객’에게 집중해야한다는 한이룸 파트너님의 방향을 조금씩 이해해 가고 있습니다 :)

5
9개의 답글

👉 이 게시글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