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는
마침 제가 판매하고 있는 상품도 있어서
그 상품 페이지를 제디터로 좀 더 멋들어지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상품: https://www.frip.co.kr/products/133251 (틈새 홍보…)
제디터에 가입한 후에 무료 신청을 하면 하루에 5개까지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임시 저장 버튼은 없어서 혹여 날아가면 어떻게 하지…? 라고 조바심을 느끼다가
[저장]을 눌렀더 니 일 5개의 찬스 중 하나는 써버린 것 같더라고요! (아닌가..?!)
하루에 여러 개를 만들 것은 아니니까 일단 써봅니다.
1. 스킨 고르기
저는 이미지가 많은 상품은 아니기 때문에 글도 어느정도 쓸 수 있는 스킨을 고릅니다.
2. 메인(상품) 넣기
제가 판매하는 것은 무형의 상품 때문에 제디터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중 하나를 골라서 넣었습니다. (업로드도 가능)
3. 내용 채우기
템플릿 안에서 내용을 수정하고 불필요한 블록은 삭제, 추가해야할 것들은 추가를 해봅니다.
그런데 … 저는 처음에 페이지 구상 없이 시작을 해서 중간에 하나의 블록을 추가했는데 기껏 작성했던 하나의 블록을 그냥 쌩으로 날려버렸습니다.. 또륵 .. 😢
(참고로, 저는 구상은 하지 않았지만, 이미 판매중인 상품의 상세페이지가 있어서 이것을 리뉴얼하려는 목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원래 이런 것은 하나 둘 날리고 지워져봐야…. 그래야 배우지 않겠습니까!!!
라는 마음으로 다시 씁니다 .. (하나도 위로가 안되는 긍정 마인드…😭)
4. 완료 후에 저장 및 발행
발행을 했더니 발행 코드와 소스를 줍니다…..
어뜨케 쓰는거지….?????
5. 왼쪽 상단의 [파일]을 눌러서 PC로 저장하기!
매달 20회 무료로 사용가능하네요!
엄청 길지만, 여기에 냅다 붙여봅니다.
(분할로도 저장 가능!)
** 주의하기
발행 이 뭔지 몰라서 발행을 했는데, 발행 = 수정 불가 네요..
수정한 후에 저장을 누르고 싶었지만, 저장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고, 사본을 만들라는 팝업이 뜹니다.. 또륵…..
발행은 함부로 하는게 아닌가봅니다…
→ 인 줄 알았는데, 디자인 > 발행 목록에서 우클릭하여 수정하고 덮어써서 발행할 수 있네요 😅
상세페이지 만들 때 적은 시간이 소요된 것은 아니지만,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1) 템플릿이 정해져있어서 고민할 필요가 없다
2) 폰트가 생각보다 다양하다
3) 텍스트, 이미지를 넣었을 때 화질이 아주 깨끗해보인다
4) 기본 제공되는 사진이 있어서 사진이 없다고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반면, 단점으로는
1) ctrl+z를 한 번 둘렀는데 두 세 가지의 작업이 한꺼번에 취소되기도 한다
2) 제공된 템플릿 안에 있는 텍스트박스는 삭제할 수 없다(예를 들어, QnA에 4가지 질문이 있다면 3가지 질문이 되게끔 한 가지 질문을 삭제할 방법이 없다)
3) 블록을 추가한 후에 텍스트 상자를 선택하면 좌우 여백없이 생성되어 템플릿 안에 있는 텍스트 상자들과 좌우 여백 맞추기가 어렵다
4) 템플릿에 있는 폰트의 굵기 확인이 불가능하다(블록추가한 텍스트도 동일한 굵기로 폰트를 넣고 싶지만 확인이 불가함)
5)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상세페이지의 템플릿하나가 쌩으로 상세페이지를 만드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는 많은 직장인 분들이 아실 듯 합니다. (디자이너의 도움을 받지 않고도 생성가능의 메리트!!!)
게다가 개인사업자의 경우, 상세페이지를 만들 때 큰 어려움을 만나는데 ….. 이를 해결해주기에는 충분할 것 같습니다.
원래 판매하던 사이트에 상세페이지는 따로 저장되지 않고 날아가버리기 때문에 바로 적용을 시킬지에 대해 살짝 고민이 되지만 바로 올려도 될만큼 훌륭한 퀄리티인 것 같습니다. :D
#노코드백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