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저니 Edit 기능과 루마 AI 영상 생성하기

소개

루마 AI를 구독하는 중인데 계속 구독을 해야 하나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여러 방법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이 방법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는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진행 방법

‎​미드저니에서 먼저 이미지를 생성했어요. 마음에 드는 이미지가 있었는데 손가락이 이상했어요. 그래서 미드저니에서 Edit 기능을 활용해서 바꾸어 보았습니다.

먼저 이미지의 url을 복사해서 Edit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그래서 url을 복사하는 칸에 주소를 넣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주소의 이미지가 나오게 됩니다.

두 번째 마우스로 해당되는 부분을 슥 지웁니다. 붓의 크기가 크면 브러시 크기를 줄여주면 됩니다. 너무 크게 지우면 해당되지 않는 부분까지 달라질 수 있어요. 그리고 프롬프트 칸에 원하는 변경 사항을 영어로 넣습니다.

해부학적으로 완벽한 손과 손가락을 만들어달라고 넣었어요.

 

얼굴에 꽃을 꽂은 소녀의 이미지

처음 손은 약간 어색한 것 같아 한 번 더 눌렀어요.

처음 손보다는 마음에 들었어요. 여러 칸을 옮겨가며 원하는 그림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결정했다면 아래 쪽의 업스케일 투 갤러리를 눌러줍니다. 이때 장면이 바뀌는 것이 아니라서 무심코 또 누르게 됩니다. 업스케일은 여기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미드저니 본래 화면에서 이루어집니다.

 

이렇게 여러 개가 생성되니 장면이 안 바뀐다고 또 누르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자주 그럽니다.

이제 이미지를 저장했으니 영상을 만들러 가보겠습니다.

루마 AI입니다.

 

로그인하고

 

최근에 새롭게 알게 된 것인데 프롬프트 창에 cam 이라고 넣으면 자동적으로 카메라 움직임에 대한 프롬프트가 나옵니다. 제일 처음 이걸 사용해 보려고 했어요.

'당신의 창조자'라는 단어가 적힌 컴퓨터 화면의 스크린샷

왼쪽으로 카메라가 움직인다. 프롬프트와 이미지를 처음에 넣었어요. 그럼 여기서 시작해서 영상을 만들어 줍니다.

사람 얼굴이 있는 채팅창

영상이 영 아닙니다. 

같은 프롬프트에 이미지를 마지막에 넣었습니다.

 

여성의 얼굴 사진이 표시된 화면

 

 

카메라를 움직이는 것이 괜찮은 것 같아요.

이번에는 처음과 끝 이미지를 넣었습니다. 거의 같은 이미지이지만 약간 포즈가 달라서 넣어보았어요.

 

여자의 얼굴 사진이 있는 검은색 화면

 

나름 마음에 드는 영상이 나왔어요. 비슷한 느낌이고 방면의 변화가 없어서 크게 나쁘지는 않았어요. 두 그림이 교차하는 순간 어색한 점이 있어요. 그런 점이 없이 변화한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다음은 첫 칸에 이미지를 넣었고 프롬프트를 넣지 않았어요. 저는 요즘 영상 생성은 솔직하게 운의 영역이라 생각합니다. ㅎㅎ

 

사람의 얼굴이 있는 화면

 

위에 올린 영상과 비슷하게 나왔어요. 단지 위에서 올라가는 움직임이 나왔어요. 머리 위가 약간 어색합니다.

마지막에 이미지를 넣고 프롬프트 넣지 않았어요.

 

아이폰의 메시지 앱 스크린샷

워낙 이상하게 나와서 올리지 않겠습니다.

결과와 배운 점

‎​‎​앞으로 영상 프롬프트를 더 연구해 보고 싶어요.

대체적으로 정해진 것은 없지만 이미지인 경우 대체로 처음에 넣은 이미지에서 변화가 덜 되고 양호한 것이 나오는 것 같아요.

젠3는 마지막에 이미지를 넣고 영상을 만들면 괜찮은 경우가 많은데 루마는 마지막에 넣으면 영상의 변화가 큰 경우가 많았습니다.

7
2개의 답글

👉 이 게시글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