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기 비즈니스를 위한 AI와 노코드] 외국인 대학생을 위한 집 구하기 도우미 서비스


1주(23.11.29) : GPT로 린캔버스 작성하기 (KPI 잡기)

2주(~23.12.06) : 프레이머로 랜딩페이지 만들기

3주 : 커뮤니티에 뿌린 후 반응 관찰하기

4주 : 진행 방향 함께 논의하기


지난 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을 기반으로 제가 생각하는 서비스를 조금 더 구체화 시켜 보았습니다.

1. 서비스 이름과 슬로건 결정

여기서 첫 번째 이름이 마음에 들어서 제 서비스 이름은 [GlobeNest]로 정했습니다.

2. 브랜드 컬러 팔레트 정하기

색 팔레트를 보여주는 다양한 사이트들이 있지만, 우선 GPT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위 추천하는 색 팔레트로 확인해봤더니 제 스타일은 아니어서 여러 번 추천해달라고 했지만 여전히 뭔가 마음에 드는 색 조합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혹시 GPT로 색 조합 추천받는 꿀팁이나 색 자체를 직접 보여주게 하는 방법이 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그래서 결국 ColorHunt라는 사이트를 활용해서 색 팔레트를 정했습니다.

3. Framer로 간단한 랜딩 페이지 만들기

프레이머에서 제공하는 팔레트를 활용해서 간단하게 랜딩 페이지를 만들어 봤습니다.

아직 채우지 못한 부분도 있고, FAQ도 넣어두어야하는 미완성 페이지이지만 템플릿을 활용하니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어서 노코드 툴을 잘 다루게 되고 싶네요)

[GlobeNest](https://globenest4you.framer.website)

UI와 카피라이팅은 역시 GPT에게 물어봤고, 외국인 대상으로 하는 영어 페이지라서 영어로 캐치프레이즈를 받다 보니 오히려 한글 카피라이팅보다 더 상업적인 멘트를 잘 만드는 것 같았습니다.

(랜딩 페이지에 로고는 필요할 것 같아서 Canva 들어가서 적당히 서비스에 맞는 로고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

초기 접근 방식에 대한 조언도 구해 봤는데 지난 주 발표 때 많은 분들이 말씀 해주신 것처럼 타겟 고객을 더 세분화 하기를 추천해주네요!

이번 주 활동 내용도 기대됩니다😆

4

👉 이 게시글도 읽어보세요

모집 중인 AI 스터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