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여행자를 위한 동행 플랫폼 ‘혼자가 아닌 나’
1주차에서 마인드맵과 SWOT 분석을 해 보았습니다.
[8기 스타트업 실험실] 마인드맵 분석 '여행 동행 플랫폼' | 지피터스 GPTers2주차에는 좀 더 구체적인 사업계획에 대해 GPT와 고민해 보았습니다.
현영님의 미니강의 내용을 참고하여 프롬프트를 작성해 봅니다.
1. problem : 다들 이런 문제 겪으시죠?
2. solution: 그걸 이렇게 풀었습니다.
3. market opportunities : 시장이 커서 충분히 돈을 벌 수 있어요.
4. competitor: 몇 개 비슷한 회사들이 있지만 우리는 이러한 차별성을 가지고 있어요.
5. Traction validation : 벌써 이런 성과들이 나오고 있어요. (아직은 없어요)
6. product: 제품은 이렇게 만들 것입니다.
7. B.M : 우리 비즈니스모델은 이렇습니다.
8. Team : 이 모든 것을 해내기 위한 팀이 있어요 (역시 아직(?)은 없어요)
먼저, 사업명과 로고 등을 제작하지 못하여 비즈니스명에 대해 추천을 받아보았습니다.
영문명도 몇개 추천을 받아보았는데 그다지 마음에 드는 것은 없어서 좀 더 고민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저도 GPT를 사용하여 다양한 시도를 해 보고 싶어서 로고도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고민을 해서 다시 만들어봐야겠습니다 ㅠㅠ
시장조사
생각처럼 자료가 나오지 않습니다. 구글을 통해 급한대로 시장자료를 찾고 정리를 합니다.
급한대로 기존에 GPT로 검색해 본 경쟁사(?)들의 정보도 정리해봅니다.
전달해 준 정보를 요약해서인지 업체 정보가 제대로 정리가 되지 않습니다. 정보를 다시 적어줍니다.
지난 주에 진행한 SWOT 분석 자료를 참고하여 problem과 solution, market opportunities 관련 키워드들을 뽑아보고 이를 토대로 사업계획서 작성을 부탁해 보기로 합니다.
린 캔버스도 한번 작성해 보았습니다. 생각했던 것과 비슷하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GPT를 활용하여 대략의 내용들을 정리하고 사업계획서 작성을 부탁하였습니다.
드론님 포스팅을 참조하여 캔바에서 사업계획서 템플릿도 추천을 받았습니다.
너무 급조해서 작성한 내용이어서 두서도 없고 무슨 내용인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다음 차수 할일
해당 내용을 참고하여 소장님께서 공유해 주신 정부지원사업에 지원해 볼 수 있는 사업계획서(워드 및 PPT)를 정리해보고,
설문 내용을 다듬어 볼 예정입니다.
혼자 여행 경험 관련 설문조사
[펜션/게스트하우스] 호스트 경험 관련 설문조사
벨루가를 활용해서 쳇봇을 한번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