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 소설에 챗GPT 끼얹기

저는 처음에 몇 가지의 키워드를 가지고 챗gpt에게 소설의 아이디어를 제공받아서 이야기를 써 보려 했습니다. 하지만 내용 전개가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가 많아 생각을 바꿨습니다.

그래서 우선 아주 기초적인 세계관과 줄거리를 제가 생각한 다음, 구체적인 기준에 따라 평가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5가지의 기준을 제시해 10점 만점으로 점수를 매기며 평가해 주었습니다.

깐깐하게 해달라고 따로 요청을 하지 않아서 그런지 꽤나 후한 평가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이제 주요 등장인물의 외모와 성격을 추천받았습니다.

일단 챗GPT에게 추천을 받았지만 외모는 생각해 놓은 바가 있어 성격만 참고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주인공 일행을 사람 둘과 개 한마리로 설정했는데 너무 적지 않은가 하는 생각이 들어 챗gpt에게 캐릭터를 추가할지 말지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캐릭터 추가에 대한 장단점과 고려할 점에 대해 답변을 받고, 서브 플롯이 발전한다는 점은 좋지만 복잡도가 증가한다는 점이 마음에 걸려 이대로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야기에 전체적으로 굴곡이 적다고 느껴져 챗GPT에게 이야기의 '절정'이 될 만한 아이디어를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한 차례 답변을 받았지만 마음에 드는 답변이 없어 추가로 아이디어를 요청해 골랐습니다.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한 후, 거기에 필요한 설정을 추가해서 본래의 줄거리에 통합해 달라고 했습니다.


이렇게 줄거리 수정이 완료되고, 소설의 제목을 추천받았지만 마음에 드는게 없어 아직 제목은 미정입니다.

자 이렇게 추가적인 아이디어로 이야기의 줄거리를 수정하고, 캐릭터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제가 챗GPT를 통해 그린 일러스트입니다.

카일라

테라

에드릭


현재 본문은 챗GPT의 첨삭을 받으며 작성 중입니다!

#9기스토리

4
1개의 답글

(채용) 마케팅 리드, AI 엔지니어, 유튜브 PD, SNS 크리에이터

지피터스의 콘텐츠 플라이휠로 고속 성장할 팀원을 찾습니다!

👉 이 게시글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