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T가 계속 연결이 안되는 밤입니다. 그래서 사례발표를 못하니 GPT가 잘못했던 것을 공개하면 좋겠다 싶네요.
GPT의 어이없는 모습을 캡처해둔 것을 스터디 2기 자료로 대신 올립니다.
프롬프트를 계속 어기고 제맘대로 하는 GPT에게 화내기 보다 이유나 좀 알자고 물었어요. 사춘기 아이마냥 미안하다고 말하며 계속 어기기만 합니다.
#한글 사용 사례
(GPT는 99% 영어로 사용하지만 한글을 사용하는 경우는 2가지 입니다.) 1. 에러가 날 때는 한글로 적습니다. 한글은 저에게 일종의 GPT 혼내는 방법입니다. 2. 북마크 용으로 한글을 씁니다. 중요한 자료나 내가 원하는 결과를 얻을 때는 GPT를 한글로 칭찬합니다. 그렇게 해 놓으면 나중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저의 북마크 팁입니다.
1) 내가 프롬프트에 일부로 여러 번 적어놓은 사항을 또 안 지켰어요.
2) 단락 수를 지정하여 출력하라고 해도 말을 안들어요. 계속 다시하기를 눌러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이유나 좀 알자고 말해도 미안하다고만 합니다.
3) 빵터진 것은 이것입니다. 찾아내신다면 여러분은 GPT에게 여러 번 어려움을 겪는 분입니다. (clue : GPT의 맨 마지막 영어 멘트입니다.
단락수를 계속 어깁니다. 그래서 이번엔 화를 냈죠. 그러면 늘 죄송하다고 합니다. 실수라며. 사과만 합니다. 그래서 다시 단락 출력을 해달라고 했어요. 영어로 그랬더니 GPT는 반성문을 영어로 씁니다. 자주 혼나본 아이의 행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