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업들의 M&A 열풍과 우려

https://www.ft.com/content/ef7ad4c8-be0c-4ad8-b829-a105e6965f5f

제너레이티브 AI 기업의 인수는 기술 업계에서 대규모 언어 모델과 특수 목적 모델을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의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현재 제너레이티브 AI 기술에 즉각적으로 접근하기 위한 첫 단계로 지분을 보유한 파트너십이 활용되고 있지만, 대형 기술 기업이 장기적으로 개발을 계속 아웃소싱할지는 여전히 의문입니다.


이번 주에는 데이터브릭스가 AI 스타트업인 MosaicML을 13억 달러에 인수했고, 톰슨 로이터는 법률 서비스 AI 회사인 케이스텍스트에 6억 5천만 달러를 지불했습니다. 특수 목적 모델을 만들거나 특정 산업에 제너레이티브 AI를 적용할 수 있는 기업의 가치가 치솟고 있습니다.

많은 기술 기업이 이 기술에 즉시 접근하기 위해 파트너십과 지분 투자를 선택했습니다. 그러나 대규모 언어 모델이 기술의 중심이 되면서 대형 기술 기업이 개발을 아웃소싱할지 여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특히, Microsoft가 핵심 기술을 OpenAI에 의존하는 것은 장기적인 안정성에 대한 우려와 OpenAI가 직접적인 경쟁자가 될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킵니다.

1

👉 이 게시글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