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지난 주에 보여드렸던 ESG Disclosure AI Assistant 라는 툴입니다.
중소/중견기업 입장에서 어떤 글로벌 ESG 규제에, 언제부터 대응해야 하는지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툴이에요.
이번 주에 너무 시간이 없어서, 9시에 들어와서 겨우 스피드하게 해봤습니다.
진행 방법
어떤 도구를 사용했고, 어떻게 활용하셨나요?
V0에서 지난 주에 만들어놓은 코드에 '회원가입 기능 만들어줘' 한 마디만 했습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평가 실시
평가 결과 저장
로그아웃
로그인 후 프로필에서 평가결과 보기를 하니, 평가결과가 없어졌어요.
아! 데이터가 저장이 안 되어 있어서 그렇구나. 하고 V0한테 말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이렇게 말해서, 테스트용 계정으로 테스트해보겠습니다.
보이시나요? '로그인' 버튼 하단에 '테스트용 계정'을 보여주는 엄청난 센스!
지난 주처럼 '지피터스 파리' 본사를 만들어볼게요.
'평가 결과 확인하기'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결과가 나오고, '결과 저장하기'를 해봅니다.
로그아웃하고, 다시 로그인해봤는데 평가 결과가 저장되어 있네요!!!!!!!
결과와 배운 점
배운 점과 나만의 꿀팁을 알려주세요.
바빠서 못했어요, 라고 하기에는 V0이 너무 완벽하네요. 5분도 안 걸린 것 같아요.
만들어 달라는 걸 기능적으로 정말 잘 구현해줘서, V0을 꼭 써보세요 여러분!
과정 중에 어떤 시행착오를 겪었나요?
혼자 오류가 났는데, V0이 알아서 고치기 버튼이 있어서 눌렀더니 짠! 하고 나왔어요.
근데 저장이 안 되네요. 이래서 Database를 공부해야 한다는 것을 바로 배웠습니다. 임시 방편으로 V0이 해결은 해줬지만 '더 완전한 해결책을 원하신다면 실제 데이터베이스 연동을 추천드립니다'라고 하니, 다음 단계는 Database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 있나요?
Database!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들려주세요.
Database 고도화
Database 외에도 기능 추가를 해야 하는데.....
이번 주 너무 바쁘네요. 선거날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