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테스트코드를 사용하지 않아 pipeline을 도입하지 않고 freeStyle 방식을 이용해 CI/CD를 구축해 사용중 이었습니다. 테스트 코드를 추가함에 따라 각 단계별 시간소요를 파악할 필요가 생겨 pipeline방식으로 옮기려고 하는데 ChatGPT를 활용해 구글링 검색없이 옮기는 작업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freeStyle방식에서 pipeline방식으로 가고싶다 솔루션을 제안 해달라고 질문을 했습니다. 우선 아무런 데이터가 없으니 예시 스크립트만 보여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예시를 사용할수는 없기 때문에 기존 스크립트를 복사해 pipeline용 스크립트로 변경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결과를 받은 뒤 살펴본 결과 소스코드를 가져올 위치에 대한 내용이 생략되어 있어 Prepare 부분에 소스코드를 가져와야 하지 않냐고 다시 물어봅니다.
깃헙에서 소스코드를 가져와야 하지 않냐고 물어봤더니 말그대로 소스코드에 해당하는 부분만 추가해주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브랜치도 정의해달라고 다시 문의해봅니다.
제 눈으로 보기에는 더 수정할 사항이 없어 보이는 스크립트가 완성되었습니다. 해당 스크립트를 실행한 결과 에러가 발생하네요. 에러에 대한 수정책을 요구해 보겠습니다.
ChatGPT가 에러에 대한 이유와 수정된 스크립트를 작성해서 완성시켜주었습니다. 해당 스크립트로 동작해본결과 제대로 동작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