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에 마케팅 전략 물어보기


안녕하세요, 저는 신촌에서 파티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픈한지 얼마 안되서 마케팅이 필요한 상황이에요. 저는 마케팅 회사도 운영하고 있기에 어느 정도 마케팅에 대한 지식이 있는 상태에서 Chat-GPT에게 마케팅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싶어서 물어보았습니다.

하면서도 좀 놀랐는데 일단 제가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적어보겠습니다.

1. 개념 정리를 확실하게 해 주어야 함.

처음에는 파티룸에 대해서 다짜고짜 물어봤는데 룸싸롱으로 이해를 하고 있더라고요. 문맥을 기억해서 그런지 아니라고 한 후에 다시 정의를 내려도 부정적인 인식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으로 보아 여전히 룸싸롱같은 것으로 이해하고 있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비즈니스의 작동 방식에 대해서 설명을 했더니 잘 알아듣더라고요. 정확한 타겟 고객에 대해 설명하고, 어떤 목적으로 사용하는 곳인지, 고객의 어떤 니즈를 해결해주는 곳인지,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고, 어떤 형태를 가지고 있는지 알려준 후 이해하는지를 다시 체크했습니다.

그랬더니 정확히 이해를 했습니다.

2. 구체적일수록 구체적으로 답변해줌

당연한 이야기긴 한데 구체적으로 질문해야 구체적인 답변을 해주고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마케팅 전략을 세워달라고 했더니 일반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웠습니다. 그래서 각각의 항목에 대해서 답변을 달듯 프롬프트를 작성하였고, 질문의 목적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였더니 만족할만한 대답이 나오더라고요.

3. 계속 파고 들어야 함

첫번째 강의 시간에 이야기해 주셨던 것처럼 대화이기 때문에 일문일답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계속 파고다는 질문을 해줄수록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 전략 중에서 인스타그램에 대해서 구체적인 전략을 요구했고, 현재 마케팅에서 놓치고 있던 부분을 이야기해줘서 깜짝 놀랐습니다. 그래서 그것에 대해 다시 파고 들어 10가지 방법을 알려달라고 하니 꽤 현실적인 답변을 해 주더라고요.

4. 아이디어를 브레인스토밍하듯 5개나 10개씩 쪼개서 계속 물어봄

그냥 나열하게 하는 것보다는 갯수를 정해주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주는 것 같습니다. 5개를 알려줘, 10개를 제안해줘 같이 리스트형으로 정리하게 해주면 가독성도 좋아지고 의외의 아이디어도 얻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콘텐츠 소재에 대해서는 끊임없이 나올 것 같더군요. 


이렇게 하고 난 후 실제로 클라이언트의 페이스북 광고에 Chat-GPT로 물어본 것을 광고에 적용시켰습니다. 카피라이트나 크리에이티브, 전략, 목표 설정등 마케팅에서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마케팅 제안서 작업을 해야 하는데 이 또한 Chat-GPT의 도움을 받아봐야겠어요. 다음에 이 부분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볼께요~!  
3
1개의 답글

👉 이 게시글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