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기 스터디-초보]'영업사원을 위한 메뉴얼' 2편

  1. 피드백과 조언들에 힘입어 상황별 멘트를 담고 있는 영업용 핸드북을 제작해보았습니다.
  2. 책의 표지입니다. 책의 표지의 제목은 CHATGPT의 도움을, 이미지는 BING DALL-E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영업상황에서의 비상탈출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산업별로 비상 상황을 탈출하는 용어를 CHATGPT에게 물어봤고 그 중 탈출슬라이드를 선택하여 제목을 지었습니다.

이미지는 이렇게 4가지를 제작해주었습니다.
'The boy in the center of the crowd is kneeling and looking at the sky. Unlike the dark surroundings, light comes down from the sky and there is a money-shaped cloud in the center of the light.' 이미지에 대한 생성프롬프트는 이렇게 입력했습니다.

어두움 속 군중들은 영업사원의 말에 귀 기울여주지 않는 고객들을 표현하였습니다. 어린아이는 이러한 상황에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영업사원을 표현한 것입니다. 가운데에서 나오는 빛은 이 핸드북과 함께라면 어둠 속에서 빛을 볼 수 있다는 것을 표현하였고, 그 끝에서 돈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3. 책시작의 인사말은 CHATGPT에게 부탁했습니다.


CHATGPT에게 내용을 요청한 후 조금 다듬어 작성한 내용입니다.

4.상황별로 어떠한 거절멘트를 받을 것이고, 그러한 고객을 설득하기 위한 멘트를 부탁했습니다.

찾아준 내용을 바탕으로 아래와 같이 작성했습니다.
표를 깔끔하게 옮기는 방법이 있을까요?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핸드북의 초안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내용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여기서 마칩니다.

이 작업을 통해서 제가 느낀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무래도 저의 미숙함이 원인이겠지만, CHATGPT와의 공동 작업을 하는 느낌이 아닌, 검색 도구로써 사용하는 저를 볼 수 있었습니다. 더욱 더 숙련된다면, 정말 수준 높은 핸드북을 지나서, 책을 한권 작성할 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미숙하지만 참고해보시라고 올려드립니다. 확인 후 피드백 많이 부탁드립니다ㅜ


**저의 첫(?) 작품들이 담긴 결과물도 첨부드립니다.

그럼 감사합니다! 모두들 주말 잘 보내세요!




5
5개의 답글

👉 이 게시글도 읽어보세요!

📚 AI 활용 사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