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 상황
안녕하세요. 저는 많은 분들이 한국어 채널을 운영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겹치지 않으면서 조회수도 잘 나오는 그럼 엄청나고 대단한 채널을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한국의 꿈 해몽에 대해서 영어로 얘기하는 채널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챗 지피티에게 채널명을 추천받았더니 아래와 같은 답을 주었습니다.
저는 4번이 마음에 들어서 그대로 채널아트와 채널 로고를 만들어 달라고 했습니다.
이후에 이 채널의 영상을 보는 사람들에 대해서 알려달라고 했습니다.
챗 지피티와의 대화로 인해서 저는 20~50대의 한국의 문화와 꿈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출퇴근, 점심, 늦은 오후에 영상을 제공하는 목표로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벤치마킹을 위해서 꿈 해몽을 검색하고 조회수가 높은 순서대로 영상을 수집했습니다.
이후에 영상의 대본을 챗지피티에게 영어로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이렇게 만든 영상을 각각 유튜브와 틱톡에 업로드 했습니다.
후기
진행 상황에는 얘기하지 않았지만, 정리봇님의 미니특강과 다른 분들의 영상 등을 보면서 영어로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처음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문제는
영어가 정말 잘 되었는지 나는 모른다는 점
어디서 끊고, 어디를 이어 붙여야 하는지를 모른다는 점
이런 점들이 조금 걱정되지만, 일단은 이번 기수 동안은 외국물을 먹어본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다음으로, 챗 지피티가 내 영상을 피드백 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참 많이 들었습니다.
이전에 챗 지피티에게 사업계획서나 마케팅 문서에 관한 걸 보여주고, 피드백을 받았을때가 있었는데, 그때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