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기 파트너 정리봇님의 SNS 챌린지를 보면서 저도 언젠가는 틱톡을 시작해야겠다고 생각만 한가득 한지가 벌써 거의 2달. 이제는 정말 해야할 때! 라고 생각이 들어 휘뚜루 마뚜루 진행을 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두 마리 고양이의 집사인데요, 진짜 제 새꾸들이지만 너무 예쁩니다. 그래서 제가 GPTers 만큼 좋아하는 고양이를 콘텐츠로 틱톡 영상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틱톡 계정부터 만들기
틱톡 계정도 없던 저는 프로필을 꾸며야했는데요, 일단 ‘술꾼 집사’ 라고 채널명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제 진짜 사진을 쓰고 싶었지만 고양이와 셀카를 찍는 것은 하늘의 별따기 입니다. 애들이 저랑 같이 카메라를 잘 안 봐주기도 하고, 안고 있는 동시에 한 손으로 카메라를 들고 셀카를 찍기랑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달리로 채널 이미지를 뽑아봤습니다.
와… 개떡같이 말하니까 정말 안 예쁘게 나오네요. 하는 김 에 욕심이 생겼습니다. 마지막 사진이 마음에 들긴 했지만 너무 외국인이네요? 한국 사람, 1:1 비율로 만들어 달라고 하자 꽤 괜찮게 나오긴 했지만 굳이 한복을 입혀야 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번 스티커 챌린지에 수상한 저의 작품처럼 픽셀 아트로 만들어보면 어떨까 했는데 역시 마음에 들지 않네요.
그마나 얘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어그로를 끌기는 어려울 것 같아서 다시 현실 인간으로 하기로 했습니다. 이전의 실패를 딛고 한국여자, 고양이를 안고 있는 1:1 비율, 사진처럼 그려달라고 했습니다.
표정이 너무 차가워서 웃겨달라고 했습니다.
드디어 마음에 드는 이미지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같은 등장 인물이 있는 사진을 여러장 그려 달라고 해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꽤 괜찮은 사진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잘만 뽑으면 미드저니나 스테이블 디퓨전 없이 톤앤매너를 맞춰서 동일한 등장인물이 나타나는 다양한 사진을 뽑을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놀라운 것은 달리로 그림을 그릴 때는 의외로 토큰이 별로 들지 않는다는 점이었는데요, 코드 수정해달라고 할 때 > 코드 텍스트 왕창 넣어서 물어보는 경우, 블로그 글 써달라고 하는 경우 대비해서 현저하게 토큰을 적게 씁니다. 그림을 이렇게 많이 뽑았는데 아직 토큰이 꽤 남아 있어요. 뉴 챗으로 옮기지 않고 하나의 대화에서 비슷한 등장인물이 등장하는 사진을 최소 10장은 뽑을 수 있지 싶습니다. 개꿀 🥰
비디오스튜로 틱톡 영상 만들기
이건 너무 많은 분들이 발표해주셔서 내용은 간략히만 쓰겠습니다. 저는 고양이가 집사를 사랑하는 10가지 증거라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GPT에게 이를 물어봤습니다.
저랑 같이 사는 고양이들은 저를 너무 사랑하는게 틀림없어서 매우 기분이 좋았습니다. 💝
비디오스튜에 스크립트를 때려놓고 배경음악, 목소리 등만 조정하니 자동으로 스톡 영상을 삽입해줬습니다. 하지만 주제와 맞지 않는 영상이 꽤 많아서 하나씩 바꾸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네요. 하지만 고양이 영상이었기 때문에 그나마 덜 지겹게 꾹 참고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만들어진 숏츠 : https://www.tiktok.com/@cat_drinker/video/7295298777194269953
이렇게 구리게 만들었는데 나름 조회수가 155가 나와서 그래도 잘 했다고 자기 합리화를 한 번 해봅니다. 앞으로는 저희 집 천재 고양이 영상을 그냥 올려보겠습니다.
https://www.tiktok.com/@cat_drinker/video/7295715157227916545
영상을 임베딩하니 잘려보이네요. 고양이 좋아하시는 분들은 링크 클릭해서 보시기…정말 귀엽운 천재고양이입니다. 후훗 😻
실제 영상과 전 영상 조회수를 한 번 비교하고 다음에 결과 말씀 드릴게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