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민트베어🍀🧸 입니다.
AI 이미지 제너레이터의 대결이 가  속화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Midjourney 와 Stable Diffusion (SDXL)의 전면전 사이에, Adobe Photoshop의 Generative Fill, 그리고 FireFly의 정식 내재화 이슈가 있었습니다.  물론 Gen2를 비롯한 영상 AI의 퀄리티도 조금씩 좋아지고 있었구요.  
그러던 가운데 오늘(09/21)  DALL·E 3의 업데이트 예정 소식이 전해졌네요. 함께 보시죠-
10월 초에 DALL·E 3가 옵니다.
DALL·E 3는 10월 초에 오픈 예정이며, ChatGPT Plus 와 Enterprise 유료 사용자 대상으로 먼저 제공됩니다. → OpenAI DALLE 3 소개 페이지 (구독을 조금 더 연장해야 할 듯 합니다..)
DALL·E 3는 ChatGPT 에서 구동됩니다.
전해진 바에 따르면, 우리가 사용중인 ChatGPT 챗봇 내에서 DALL·E 3가 구동되는 방식입니다.
ChatGPT 대화 화면 에서 질의를 통해 이미지를 바로 생성하고, ChatGPT에게 다시 이미지 수정을 요청해서 이미지를 다시 생성하고, 반복 업그레이드하고, 필요에 따라서는 다른 형식의 이미지로 변환하는 다양한 기능이 가능해 질 것 같아요.
특히, 스토리 구성에 따른 이미지 연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원하는 스토리 상의 이미지를 대화를 통해 계속 변형하고, ChatGPT가 아주 잘하는 스토리 구성을 함께 진행하는 방법이죠. 위의 유튜브 영상에서 Larry 라는 고슴도치의 이미지 스토리를 만든 것 처럼 말이에요. (아래 이미지 참조)
Larry가 마지막에는 스티커 이미지로 변환!
최고의 장점 : 처음 사용자를 위한, 쉬운 사용법
DALL·E 3 최고의 장점은, ChatGPT 챗봇을 이용한다는 것이 아닐까요? 
왜냐하면, AI 이미지를 처음 생성하는 유저들은 대부분 전문적인 이미지용 프롬프트의 입력이 어려운데, 이런 경우에 챗봇에게 물어보며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거니까요.  복잡한 프롬프트를 알아보거나, 프롬프트 목록을 외울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먼저 상상하는 이미지 생성을 요청한 다음에 → “더 밝은 느낌으로 그려줘”, “등장인물에게 더 집중된 조명효과를 넣어줘”, “배경은 낙엽이 흩날리는 가을로, 가방은 빨간 색으로 바꿔줘”, “고슴도치 얼굴이 긴장되어 보이는데? 더 편안한 표정으로 바꿔줘”와 같은 가벼운 대화를 통해- 이미지 생성이 가능해진다는 겁니다.
이런 가벼운 대화는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죠!
물론, DALL·E 3에서 바로 이런 자유로운 대화가 AI 이미지 생성에 제대로 작동하는 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10월이 되어봐야 겠지만, 분명히 되는 질문과 GPT가 이해하더라도 DALL·E 3에서 반영되지 않는 프롬프트가 있을 거에요. 또 일관된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냐는 또 별개의 문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벼운 대화로 AI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