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암것도 모르는 초짜입니다.

안녕하세요, 폭풍같은 첫주가 지나고 나혼자만 초짜인것을 안 참초짜입니다.
어느덧 내일이 다시 스터디인 것 같아, 첫주부터 대충 들어갈 순 없어 나도 열심히 뭐라도 해 봐야겠다 하면서 작업 해 보았습니다. 작업이라고 하기엔 너무 몰라서 일단 AI와 통성명 했고요 ㅎㅎ ‘나는 음악을 공부한 적 있는 사람인데, 내가 작곡 하려고 하면 네가 나에게 뭐 해 줄 수 있냐’고 물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1번의 화음 및 반주 제안을 요청했습니다.(제일 쉬워 보임 ㅠㅠ)
그런데, 멜로디를 주려고 하니 음원 파일이나 PDF를 읽을 수 없다고 하더라고요.
도와는 줄수 있는데 알아서 나에게 멜로디를 설명해 보라는 기막힌 고자세의 AI.

지금 생각해보면 플러그인은 이럴때 쓰는 거 같은데, 머 텍스트 쓰는 거 제외하곤 다 너무 모르겠어서.. ㅠㅠ
암튼 그럼 멜로디를 어떻게 너에게 주냐 물었더니,

멜로디는 저렇게 주되,
자기가 다시 연주는 또 못한다고 해서…

일단 시작이 어디냐, 일단 반응이나 볼 겸 그냥 시작해 보았습니다. 떠듬떠듬..

참고로 아래 멜로디는 사실 제가 쓴게 아니고 Someone to watch over me라는 곡의 멜로디 8마디 입니다.

근데 첫 분석때부터 잘 이해하지 못한건지 이상한 화음을 주었습니다. 중간에 써준 멜로디도 막 빼먹고..

다시 요청 했는데도 아직 이상했습니다. 그래서 마디 선을 표시해야 하나 했습니다.

그러고 나온 결과물은 괜찮은 듯. 일단 말은 되는 결과물이었습니다.

좀더 멋진 화음이 되도록 이것 저것 부드럽게 연결 해 달라고 했습니다.

사실 이 정도도 괜찮은데, 한방이 필요해서, 뭔가 한방이 되는 화음 하나 넣어주겠니 했더니, 이렇게 수정해 주었습니다.

결과적으론 무난한 스타트였습니다. 실패하면 의기소침 할 뻔 했는데.. 이젠 힘내서 열심히 더 해 볼게요.

결과물을 음원으로 들어보려면 제가 연주를 해서 여기다 링크 걸어서 올려야 하는거겠죠?

글고보니 여기에 이렇게 글 작성해서 올리는게 맞는건지도 몰겠네요^^

😅

5
2개의 답글

👉 이 게시글도 읽어보세요

모집 중인 AI 스터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