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기 미드저니, 정확한 프롬프트를 구사하는게 얼마나 어려운지 알게되었습니다.

처음 써보는데 어색하네요. 일단 제가 한 과정이 남들이 볼 때 너무 빈약해보일까봐 창피함을 무릅쓰고, 글 올립니다. 앞으로 더 정확히 배우면 좀 더 나아질걸 생각하고, 초기 모습 기록을 위해서라도 남겨보겠습니다.

일단 첫 과제 주제는 아침이었는데요. 아침하니 앨리스 달튼 브라운 그림이 생각났습니다.

그래서 달튼 브라운의 다음 작품을 그려달라고 했죠.


그리고 그 다음은 그냥 그 화가의 아침 이라고 작성해서 생성해봤습니다.



이미지를 보고 나니 그리스 산토리니가 생각났고, 거기서 인스타에서 본 그리스 오션뷰 호텔 이미지가 생각나서 그 장소의 아침이미지를 생각했습니다.


주제에 관해서 인물 이미지도 넣고 싶어서 피곤한 몸을 이끌고 엄마가 이유식 만드는 이미지를 생성해볼려고 했습니다.


반쯤 졸린 상태로 만드는 모습을 Deep L에다가 넣고 그렇게 프롬프트 짜서 해봤는데, 반쯤 졸린게 거의 기절이더라고요.



그래서 졸린 눈 비비면서 라는 프롬프트 짜서 해봤더니, 이렇게 해봤더니 두통있으신분이 생성됐습니다. 다만 세번째 이미지는 하품하는 중이라서 그나마 주제에 근접한 이미지가 나와서 인증이미지로 올렸었습니다.

이 부분에서 어떻게 정확한 프롬프트를 구사해야 제가 원하는 이미지가 나올지 궁금합니다.

두번째 과제 주제는 Happy Friday 금요일에 관한 이미지였는데요.

저는 주말에 캠핑가기 전 마트에서 딸아이가 카트 유아석에 타고, 아빠는 카트를 밀고, 엄마는 뭘 사야할지 두리번거리는 이미지를 생성하고 싶어서 생성해봤습니다.











이렇게 몇 번 문장을 바꿔서 카트안에 좌석을 baby seat 이라고 했다가 hip seat라고 했다가 여러가지 해봤는데,

제가 생각한 카트자체에 있는 좌석이 아니라 카시트 좌석처럼 따로 만들었거나, 카트안에 아기가 들어가있는 상태의 이미지가 생성됐습니다. 아기가 카트 철망사이에 끼어있는 이미지도 나왔었습니다..😭 정말 여러번 시도했는데, 제가 원하는 이미지가 나오지 않아서 그냥 친구들과 이자카야 회식이미지로 생성했습니다. 😭😭



저 안에 아기가 앉길 바랬는데..

세번째 과제는 —sref 로 이미지를 여러가지 스타일로 변환연습 해보는건데 여러번 저는 개념을 이해못해서 여러가지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띄어쓰기를 하지못해 적용이 안되었던걸로… 민망하더라고요. 다행히 승현님 덕분에 이해하게되었습니다.

네번째 과제주제는 출발, 시작이라는 주제인데, 저는 농구 경기 시작때 점프볼 하는 이미지를 넣고 싶어서 이번에는 보다 정확한 프롬프트를 위해서 지피티를 이용했습니다.









그대로 했더니 공이 2개나 3개 나오고, 팔도 3개가 되고, 아무튼 조잡한 이미지가 많이 나와서 다 실패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강의로 배워서 짧게 프롬프트를 써봤습니다.



공 하나와 두명의 선수를 입력했더니 조금 근접하게 원하는 이미지가 나왔습니다.

일단 제 시행착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하구요.

좀 더 많이 배워서 더 멋진 이미지 만들어보겠습니다.

#11기미드저니 #11기 미드저니

4
1개의 답글

👉 이 게시글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