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는 xAI가 X Premium+ 가입자에게 챗봇 Grok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Musk says his AI firm xAI is rolling out chatbot Grok to X Premium+ subscribers

Elon Musk의 인공지능(AI) 스타트업 xAI는 최근 Grok이라는 챗봇을 출시했습니다. 이 챗봇은 xAI가 개발하고 X의 프리미엄+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출시된 것입니다. 현재 미국 내 프리미엄+ 구독자들에게 제공되며, 조만간 모든 영어 사용자들에게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일본 사용자들에게는 그 이후에 제공될 예정이며, 2024년 초까지 모든 언어 사용자들에게 제공될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Grok 챗봇은 OpenAI의 ChatGPT와 경쟁할 것으로 보이며, X 플랫폼의 정보에 실시간으로 접근할 수 있고, 유머러스한 반응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 챗봇은 X의 최상위 구독 옵션인 월 $16의 프리미엄+를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구독은 광고 없는 타임라인 보기,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광고 수익 공유, ID 확인, 인증된 체크마크, 미디어 스튜디오 접근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Musk는 광고 수익에 대한 X의 의존도를 줄이고, 구독 서비스를 더 매력적으로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는 X를 메시징, 소셜 네트워킹, 개인 간 결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슈퍼 앱"으로 전환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1
1개의 답글


👀 지피터스 AI스터디 13기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