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공군, AI 조종사의 성공 사례 공개

사막 위를 나는 빨간색과 흰색 전투기

미국 공군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하여 인간 조종사와의 첫 대결에서 AI가 조종하는 전투기가 공중전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테스트는 인간 조종사를 상대로 한 AI의 첫 공중전 시험이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전투기 자율 비행 능력을 갖춘 AI 시스템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안전 규정을 준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2023년 9월에는 X-62A 실험기에 AI 시스템을 탑재하고 실제 공중전을 실시하여 인간 조종사와 AI가 각각 조종하는 F-16과의 근접 공중전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DARPA는 이번 시험을 통해 AI 조종 시스템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입증했으며, 인간 조종사가 AI를 비활성화할 필요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성공적인 시험을 통해 AI의 자율 시스템이 미래 항공 임무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귀중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또한, AI의 빠른 발전은 군사 분야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높이고 있으며, 더 많은 시험이 2024년까지 계속될 예정입니다.

핵심 요약:

  • 미국 공군이 AI를 활용하여 첫 공중전 시험에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 DARPA는 안전 규정을 준수하면서 전투기 자율 비행 AI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 AI 시스템은 인간 조종사 없이도 안전하게 공중전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했습니다.

기사 전문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he Verge

1개의 답글

👉 이 게시글도 읽어보세요!

지피터스 팀의 큐레이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