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 올해 GPT-5 출시…시연 진행 중" - ZDNet korea
오픈AI가 최신 AI 모델인 'GPT-5'를 준비 중이며, 이는 GPT-4의 후속 모델로 성능이 크게 향상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비즈니스인사이더를 통해 알려진 바에 따르면, GPT-5는 이미 일부 기업을 대상으로 테스트 중이며, 한 기업 대표는 "GPT-5의 성능이 GPT-4보다 훨씬 우수하다"고 평가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출시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며, 안전성 검증을 위한 시간이 필요할 수 있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오픈AI는 GPT-5 출시뿐만 아니라, AI 기술의 새로운 적용 분야로 'AI 에이전트'와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AI 에이전트'는 자율적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AI 비서 역할을 하며, 휴머노이드 로봇에 GPT-5를 탑재하는 계획도 진행 중입니다. 이를 위해 미국의 피규어AI와의 협업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GPT-5는 GPT-4의 성능을 뛰어넘는 진화된 AI 모델로서, GPT-4가 이미 미국의 여러 시험에서 인간의 지능을 능가한 바 있습니다. 오픈AI의 CEO 샘 알트먼은 "올해 출시될 놀라운 모델을 통해 큰 진전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으며, GPT-5에 대한 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GPT-5의 발전은 단순한 업그레이드를 넘어서, AI 기술의 새로운 장을 열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