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AI, 샘 알트만 CEO 복귀 및 새 이사회 멤버 발표

OpenAI announces new board members, reinstates CEO Sam Altman | TechCrunch

OpenAI는 샘 알트만이 CEO로서 다시 이사회에 합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알트만은 몇 달 전, CEO 자리에서 밀려나고 이사회에서 제외된 바 있습니다. 이와 함께, 빌 앤 멜린다 게이츠 재단의 전 CEO인 수 데스몬드-헬만, 전 소니 엔터테인먼트 사장 니콜 셀리그먼, 인스타카트 CEO 피지 시모가 새로운 이사회 멤버로 합류하면서 이사회는 총 8명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이사회의 다양성 부족을 지적하는 비판에 대응하여, OpenAI는 성별, 인종, 전문 분야에서 다양한 배경을 가진 멤버들을 포함시키며 이사회를 확대했습니다. 데스몬드-헬만, 셀리그먼, 시모는 각각 의학, 법률, 기술 분야에서 뛰어난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OpenAI의 미션을 추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OpenAI는 샘 알트만의 복귀와 함께, 기업 거버넌스 지침을 강화하고, 이해 상충 정책을 개선하며, 직원들과 계약자들을 위한 익명의 제보 핫라인을 설정하는 등 조직의 투명성과 책임을 높이기 위한 조치들을 취할 계획입니다. 또한, OpenAI의 핵심 미션의 이행과 발전에 중점을 둔 미션 및 전략위원회를 포함한 추가적인 이사회 위원회의 설립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1

📚 모집 중인 AI 스터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