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기는 스터디 발표 할인을 꼭 받겠다는 의지로 2번째 스터디 사례는 무엇으로 할까 고민하였습니다..
저희 [노코드 B]방은 유니님과 제제님의 따뜻함과 다른 여러 스터디원님들의 자발적인 동기부여의 글이 많이 오고갑니다..(물론 다른 방들도 그렇겠지만^^)
소속감이 생긴다는 건 참 좋은 거 같아요..
아직 오프 모임을 나간적이 없지만, 온라인으로 뵙고 나서, 이렇게 소통하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되고, 큰 동기부여가 된다는 게 정말 놀라워요..
현재 청소년과 성인 대상의 코딩 강의와 관련 콘텐츠 개발을 하고 있는 프리랜서 강사로,
개인적인 브랜드를 가지고 싶다라는 생각만 몇 년 째, 바쁘다는 핑계로 미루다가 리틀리로 작게라도 시작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유니님과 Canrobot님의 주고 받았던 글로 동기부여를 받고 리틀리에 도전)
🥰 나를 표현하는 브랜드 명 찾기
브랜드 입력을 우선 아래와 같이 넣고, 원하는 이름이 나올 때까지 계속 재생성하였습니다.
최종적으로 원하는 브랜드명은 Code Brain으로 정하고, 사이즈랑 크기 조정했어요.
솔직히 리틀리 작성은 10~15분 내외였는데, 브랜드 이름 구성하고, 디자인하는 것이 거의 1시간 가량이 걸리더군요.. 선택장애가 심하게 왔습니다^^
🙂 리틀리 UI
원하는 UI는
프로필, 강의 분야, 저서, 강의 대상 및 종류, 이력 등, 관련 사진, SNS, 강의 문의, 브랜드 등을
넣고 싶었습니다..
프로필은 달리3을 이용하기로 결정 후, 나의 프로필 사진과 마스코트 제작
2번째 그림이 마음에 들었는데, ChatGPT로고도 틀리고, 여러 철자 에러도 있었습니다.
아두이노는 제대로 나왔는데, IoT로고가 맘에 들지 않았고, 제 브랜드인 Code Brain이 나오지 않았네요ㅠㅠ
남자가 된 듯한ㅋㅋ
이번엔 ChatGPT는 어디에 갔는지 Chat에 라즈베리파이의 이미지가 들어가 있고..
어쩜 이렇게 갈수록 말을 안듣는지.. Code Brain은 계속 나오지 않고..
AIT는 무엇인지, Arduino, ChatGPT, IoT는 다 어디로 갔는지ㅠㅠㅅ
더 이상 진행하지 않고, New Chat에서 다시 시작^^ (거의 1시간을 씨름~~)
초심으로
2번째 사진이 좀 맘에 들었지만, “Code Brain”이 제대로 추출되지 않았습니다.
그나마 2개 중 1개는 맞았길래.. 어차피 작게 넣을 그림이라 여기서 이미지 제작은 그만하고,
리틀리로 다시 복귀합니다..
🤩리틀리 UI 구성
화면 하단의 블럭 추가를 누르면 다양한 블럭들이 나옵니다..
저는 제 저서는 [링크], 수업 관련 소개는 [텍스트], 수업 사진은 [갤러리]
강의 연계를 위해[문의받기]를 추가하였습니다..
제 프로필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각 블록들은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링크 블록을 추가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고, 직관적으로 다 이해하실 수 있을거에요.
마지막으로 중요한 도메인설정은 제 브랜드이름으로 정하였습니다..
보완할 점 🤦
SNS를 좋아하지 않는 저 로서는 생각을 바꾸어, 열어야 할 것 같습니다.
어떤 면을 부각시킬 지, 추구하는 콘텐츠 방향
🍀🍀🍀🍀🍀🍀🍀🍀🍀🍀
아직 미완성이지만, 스터디 덕분에 작은 발걸음이라도 옮길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