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즘에 워크숍이 하나 예정되어 있습니다.
워크숍의 내용은 다문화 학습 + Ai체험 인데, 어떤 ai툴들을 체험해볼지는 이미 다 기획이 된 상태였습니다. 다문화 교육도 함께 진행하려다보니 아이디어가 잘 떠오르지 않더라구요.
제가 저번에 썼던 글의 Custom instruction을 활용하여 ChatGPT와 함께 기획해 보았습니다.
AI 원데이 워크숍: 다문화 학습그리고 기존에 작성했던 어떤 ai툴을 쓸건지도 입력을 해줬습니다.
ChatGPT가 툴 이름만 보고서는 난처해할것이기 때문에, 각 툴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도 부연설명을 해줬습니다.
이야기를 하다보니, ChatGPT가 게임을 기획하라고 아이디어를 주더군요.
이렇게 구체적으로 만들어달라 했더니, 시간여행자 라는 게임을 만들어 줬습니다! 너무 좋은 아이디어라 바로 쓰기로 했습니다.
또, 이 게임을 진행하며 ChatGPT가 어떻게 응용될 수 있을지를 부탁했습니다.
같이 사용하며 ai스토리텔러로 gpt가 활약할 수 있겠다 생각이 들더군요… 바로 채택했습니다.
그 전에 ChatGPT를 소개해야하기 때문에, 소개하기 위한 기획도 맡겼습니다.
이후로는 할수있는것들이 제한적이고 툴 사용 자체 이외에는 크게 응용할 수 있는 것들이 없어 기획을 마무리했습니다.
사용후기
지난번의 Custom instruction이 아이디에이션에 특히나 좋습니다.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굉장히 차근차근 접근하면서, 그 과정속에서 생각치 못한 아이디어들이 나옵니다.
아이디에이션을 하다보면 굉장히 산발적으로 이것도해보고 저것도해보고, 순서없이 진행될때가 많은데, GPT와 함께하다보면 굉장히 천천히 순서있게 접근하면서도 풍부한 아이디에이션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2탄은 실제 모의 진행을 해본 것으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