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AI를 활용한 플립드 러닝 3단 콤보 - (1) 브루(Vrew)로 사전학습 영상 제작

떨리고 설레는 마음으로 첫 포스트를 올려봅니다^^;;


생성형 AI의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플립드러닝 수업을 설계해보려고 합니다.

그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브루(Vrew)로 사전학습 영상 제작

(2) 디핏(Diffit)으로 본시수업 활동지 제작

(3) ChatGPT와 cross puzzle maker로 본시학습 퍼즐 제작


오늘은 그 첫 번째 순서로 ‘(1) 브루(Vrew)로 사전학습 영상 제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작 방법을 순서대로 설명해 볼게요.


브루(Vrew)는 요즘 프로그램 치고는 특이하게 다운받아 설치해서 사용합니다. 사이트(https://vrew.voyagerx.com/ko/)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아! 물론 가입도 하셔야 하고요.


설치가 되었다면 프로그램을 열어야겠죠? 그럼 기본적인 샘플 파일이 열린 상태로 보이는데요. 이때 좌측 상단의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눌러보아요~

그러면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몇 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인공지능을 활용해 비교적 쉽게 말들 수 있는 방법은 ‘텍스트로 비디오 만들기’입니다. 그럼 눌러볼까요~

그러면 단계별로 쭉 따라가시면 됩니다. 첫번째는 화면 비율인데 가볍게 16:9로 가보죠.


다음 단계는 ‘비디오 스타일 선택’입니다. 영상의 내용이나 특징에 맞춰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사실적인 내용을 기반으로 하는 만큼 ‘다큐멘터리 스타일’로 선택했습니다.


다음 단계가 가장 중요한데요. 우선 만들고 싶은 영상의 ‘주제’를 넣으면 인공지능이 대본을 만들어 줍니다. 저는 내용이 부족하다고 생각되어 ChatGPT로 내용을 보강하여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우측에서 이미지, 비디오, 목소리, 배경음악 등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본이 맘에 들었다면 ‘완료’ 후 내용을 살펴봅니다. 만약 AI가 추천하거나 만든 이미지나 영상이 맘에 들지 않으면 다시 그리거나 내가 가지고 있는 자료로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자막도 폰드나 크기들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잘 구성되었다면 내보내기를 통해 MP4파일로 제작합니다. 그럼 뚝딱뚝딱 만들기 시작하죠.

그렇게 해서 영상이 완성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최종 완성된 영상을 한번 볼까요?

영상.mp4


그럼 첫 포스트는 여기서 마치고 2부로 만나요~~^^


#10기교강사

6
3개의 답글

👉 이 게시글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