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회사에 대한 전체적인 비즈니스 점검을 통해 인스타 챌린지에 적합한 사업으로 부트캠프가 결정이 되어 내심 기뻣습니다. 어짜피 제가 지금 새롭게 도전하는 비즈니스 영역의 하나인 부트캠프와 지피터스의 챌린지가 시너지가 날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지금 새롭게 도전 하는 부트캠프는 저희 회사가 소규모 스터디 모임으로 친목 차원에서 운영하던 심리학 학습모임을 이번에 좀 더 규모를 키워 비즈니스 차원에서 운영하기로 결정하였고 그동안 지피티스에서 배웠던 수많은 기술들을 접목하여 도전하는 과정을 공유합니다.
1. 상세페이지 작성
9기에서 배워서 만들었던 상세페이지 작성 GPTS “부트캠프 상세페이지 작성가이드” 를 활용하여 상세페이지를 만들어 봅니다.
ChatGPT - 부트캠프: 상세페이지 작성가이드
이를 초안으로 하여 상세페이지 “프리미엄 토요심리학”을 작성하였습니다.
프리미엄 토요심리학 시즌5 - GAM컨설팅 공식 사이트 (thinkgam.com)
2. 뉴스레터 홍보
전략은 오픈 무료특강을 개최한다. 그리고 그 특강에 많이 사람을 유입해서 실제 부트캠프의 구매로 이루어지게 한다는 가장 보편적인 전략이었습니다.
그런데 상세페이지를 작성한 이후 페이스북에 올리거나 단톡방에 공유했지만 크게 유입이 되거나 작동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뉴스레터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업무하면서 받았던 명함을 정리하고, 제 이메일에 있는 사람들중 대충 관심가질 만한 사람들을 추렸더니 대충 500명 정도의 사람이 꾸려졌습니다.
이들에게 뉴스레터 홍보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AB테스트도 진행해보았습니다.
큰 차이는 없었지 만 “심리학책을 통찰력있게 읽는 방법 무료특강”의 클릭률이 좀 더 높았습니다. 오픈에서는 차이가 없었네요..
그리고 무료특강 바로 전날 한번 더 메일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무료특강 당일 아침에 낚시성 글을 하나 더 작성하였습니다.
국회의원 총선거 다음이어서 선거 결과에 토론하며 이야기 하는 단톡방의 모습과 제가 선거에서 저희 어머니를 설득하기 위해 노력했던 이야기 등을 담담하게 쓴 글이었습니다. 이것이 부트캠프와 무슨 상관이냐구요? ㅎㅎ 읽어보시면…
선거와 설득.. 그리고 현상 - GAM컨설팅 공식 사이트 (thinkgam.com)
그리고 단체 메일을 한번더 보냈습니다.
이때 시작된 인스타 챌린지도 함께 활용되었습니다.
그 결과 오픈 무료 특강에 참여한 총 인원은 ㅎㅎㅎ 약 60여명
리고 최종 접수가 마감했습니다.
여기서 좀 해프닝이 있었네요.. 입금이 아닌 신청으로 20명 마감을 하니..
허수 신청자가 다수 발견되었습니다. (하루만에 마감을 해서 신청하시려는 분들에게 마케팅 효과를 제대로 보려고 욕심내다가 낭패를..ㅠㅠ)
그래서 마감 공지를 하고 다시 문자로 아직 자리 남았다고 ㅠㅠㅠ
우여 곡절끝에 총 18명의 신청자가 되었습니다.
홍보에는 인스타 챌린지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프리미엄 토요심리학 시즌5가 4월20일 드디어 시작됩니다.
부트캠프를 진행하면서 운영 사항과 기타 내용들을 또 지속적으로 공유하겠습니다.
인스타 챌린지와 함께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