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브랜드네임 & 로고 만들기 (3주차 두번째 숙제)

스타트업 실험실 3주차의 숙제 또하나, 비즈니스용 인스타그램 계정 만들기.

인스타 계정을 만들기 위해, 브랜드네임로고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브랜드네임 만들기>

긴 직장생활과 육아로 창의력이 거의 바닥에 수렴한 관계로, 이번에도 Chat GPT에 의지해 가기로 합니다.

Chat GPT에 전문가 주문을 건 후, 전날 마인드맵 그리면서 정리해둔 ‘시니어 컨시어지 서비스’ 관련한 사업계획 전문을 보내줍니다.


그랬더니 매우 친절하게, 브랜드명 브레인 스토밍을 해 주겠다고 하네요.

그런데 제가 전달한 프롬프트가 문제인지,
Chat GPT의 한국시장 이해도가 아직 부족해서인지,
아님 이게 AI의 한계인지, 영 마음에 드는 이름이 안 나오네요.​


그래서 좀 더 원하는 방향의 이름이 나오도록 '친근함을 느낄 수 있는 이름'으로 다시 요청하니 추천해 준 브랜드명이 :

🤣🤣🤣'옆집 언니네 도움방' 은 대체 무슨 비즈니스를 하는 곳일까요?????? 챗 지피티야 대답해봐


GPT가 추천해준 브랜드명들이 모두 썩 와닿지 않아서, GPTers 다른 분들이 많이 추천하셨던 Namelix 로 가서 다시 한 번 브레인스토밍을 시도해봤습니다.

https://namelix.com/

컨셉 word를 여러 개 입력하고 검색하니, 알아서 수많은 추천명과 대략적인 BI 컨셉도 보여줍니다.

네임릭스는 영문 브랜드명 위주로 생성해주는 곳이라 크게 기대하지 않았었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브랜드명이 튀어나오네요.
세련된 폰트랑 색상으로 시각화해준 덕분에 더 괜찮다고 착각이 드는 걸지도 모르겠어요.

그리고 맘에드는 브랜드명의 more info를 클릭해보면 해당 브랜드명 관련해 AI의 피드백과,
비슷한 느낌의 다른 브랜드명도 같이 추천해 줘요.

제가 영어 네이티브가 아니다보니 영문으로 된 브랜드명이 사람들에게 어떤 인상을 줄 지 감잡기 어려운데, 이렇게 설명을 해 주니 참 편리하네요. 브랜드 스토리 쓸 때도 참고가 될 것 같고요.

한참 여러 이름들을 보다가 마음에 드는 이름 발견.

AI피드백: 넥스트 컨시어지(Next Concierge)는 노인 간호 및 서비스에 대한 미래 지향적인 접근 방식을 제안하는 이름입니다. "컨시어지"라는 단어는 높은 수준의 개인화된 관심과 지원을 의미하는 반면, "다음"이라는 단어는 미래와 혁신에 대한 초점을 의미합니다. 이름은 또한 노인과 젊은 세대를 연결하고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장려하려는 아이디어와 일치하는 진보와 움직임의 의미를 의미합니다. 전반적으로 Next Concierge는 간결하고 기억에 남는 방식으로 비즈니스의 사명과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위 이름도 좋긴 한데, 뭔가 좀 차가운 느낌이 드는 것 같아,
여기서부터는 제 인간지능으로 브레인스토밍을 했습니다.

Next Concierge → 친근함을 좀 더 추가하면 → Next Door Concierge

Next Door Concierge → 좀 더 트렌디하게 → Concierge Next Door

이렇게 도달한 'Concierge Next Door(컨시어지 넥스트도어)' 의 어감이 좋아서 구글에 검색해 보니, 같은 명칭의 업체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것으로 검색됩니다.

심지어 비즈니스 내용도 시니어 대상 생활편의 & 방문요양 서비스라, 꽤 겹치네요??

웹사이트를 대충 훑어보니 지역기반의 중소업체인 걸로 보여서, 같은 이름의 브랜드를 사용해도 문제는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상표권 확인을 하기로 합니다.

KIPRIS로 찾아보니 'Concierge next door', '컨시어지 넥스트 도어' '이웃집 컨시어지' 모두 국내 상표 등록 등은 안 되어 있는 것으로 나오네요.


만일을 위해 미국 트레이드마크도 검색해봅니다.

'Concierge next door'로 트레이드 마크에 등록된 것은 안 보입니다.

제 브랜드가 미국 캘리포니아까지 진출하려면 아직은 너무 먼 이야기이기에,
그냥 Concierge Next Door를 사용하기로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Chat GPT 브랜딩 전문가님께 되돌아가 브랜드명으로서의 적합성을 체크해보았습니다.
어감, 의미, 영미문화권에서의 감상 등.


제가 기대하던 피드백을 주어, 'Concierge Next Door(컨시어지 넥스트도어)'로 하기로 합니다.

하지만 어르신들에게 다소 난해한 영어명일 수도 있으므로, 마케팅 시에는 추가적으로 '이웃집 컨시어지' 라는 별명도 쓰기로 합니다.

<브랜드네임 만들기>

브랜드명이 정해졌으니, 인스타 프로필에 올릴 로고도 만들어봅니다.


Logo Creator GPTs를 불러,
다시 한 번 사업계획 내용을 다 붙여넣고 인스타그램& 유튜브용 브랜드 로고를 만들어 달라고 했습니다.

로고의 분위기 / 디테일의 수준 / 컬러팔레트 / 한번에 몇개씩 로고 생성을 원하는지 간단히 질답을 한 뒤, 바로 로고 시안들이 생성되었습니다.

몇 번 수정을 거친 뒤, 완성한 로고입니다.


이 디자인이 타겟 고객층의 취향과 비즈니스의 목적에 부합할지는 한 번 조사와 검증이 필요하겠지만
오늘 중으로 빠르게 인스타 계정을 개설하기 위해 제 맘대로 결정합니다 ㅎㅎ


그런데 큰 문제점이,
브랜드명이 아무리 요청해도 제대로 된 철자로 들어가지가 않네요ㅠㅠ

달리의 한계인가... 로고 안에 들어가야하는 글자가 조금만 많으면 거의 백퍼 오타로 생성되는 것 같아요.

그래도 얼핏 보기에는? 그럴싸해 보이니, 오늘은 이 로고 이미지를 쓰고, 나중에 다시 다른 툴로 생성해보던가, 포토샵으로 손을 좀 봐줘야 할 것 같습니다.

혹시 로고 안 오타 문제 해결하는 법을 아시는 분,
또는 보다 스마트한 로고 만들어주는 툴을 아시는 분이 계시면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생각보다 뚝딱 만들어낸 브랜드명 & 로고 & 인스타계정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concierge_nextd/

이제부터는 인스타 포스팅할 일만 남았네요!


#9기스타트업 #스타트업실험실 #스타트업실험실9기

2
2개의 답글

👉 이 게시글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