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I로 스타트업실험실 캠프에 참가하고 있는 이재엽입니다.
인스타 가입한 지 일주일이 되었습니다.
일주일이 지난 지금은 어떤 모습일 지? 궁금해하실 것 같아서 잠깐 그동안의 행보를 알려드릴게요.
인스타는 이렇게 하는 거에요!!
일관성과 꾸준함으로 해야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모자가 예뻐서 방문했는 데,
강아지사진만 잔뜩있으면 뒤로가고.
많은 모자가 한가득 보이면 팔로우한다는 거에요.
마치, chatGPT가 궁금해서 가입했다가 캠프까지 참여하게 되는 것처럼요.
포스팅 겨우겨우 3건을 올리면서, 일관성을 지키면서 글을 게시하려면 가이드문서가 있어야 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안그러면 산으로 갈 것 같더라구요. 저는 산으로 잘 가는 사람이라서 더더욱 필요했습니다. 습관을 만드는 2주간의 챌린지가 다른 것보다도 부담이 되긴 했습니다. 어떤 사진을 올릴까? 글은 어떻게 쓸까?
누군가의 도움으로 가이드를 잡기 시작합니다.
인테리어소품으로 꾸며진 굿즈의 모습을 담는 게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게시글 사진입니다. 전 엄청 뿌듯했어요.
사진은 제가 직접 찍은 실사는 아니지만,
사진속의 제품은 제작이 가능한 제품이에요.
브랜드기획 및 초안
린캔버스에 작성한 내용을 토대로 다시 SWOT분석을 해봅니다.
브랜드이름을 생각하던 게 있었는 데, 여기에 숨결을 불어넣습니다. 제가 몰랐던 건데, 억지로라도 의미를 부여하다보면 그게 이 제품의 역할이랄까? 그게 만들어지고, 이게 만들어지면 이걸 구매하는 고객층이 명확해지는 것 같아요. 물론, 판매할 고객을 먼저 찾고 나서 상품개발하는 것도 순서지만요.
그걸, 클로드와 같이 작업을 했습니다. 새로나온 모델 3.5sonnet과 말입니다.
이걸 위해 생각하고 있었던 브랜드이름이 있었어요.
일상과 예술품을 연결할 이름. 에브리데이캔버스
여러번의 수정끝에,
상품이 누구에게 어떤 형태로 전달이 되면 좋을 지 그림이 그려지기 시작합니다.
이런 걸 누가 만들었는 지 정말 감사합니다. 😍
그리고, 혹시나? 마인드맵 형식으로 줄 수 있냐고 물어봤어요.
클로드에서 새로 나온 기능인 Artifacts를 사용중인데요. 그랬더니, 갑자기 코드를 줍니다. react 코드같은데??
이걸 왜??
코드가 잘 동작하지않습니다. 절 또, 산으로 가게 만듭니다. 문제는 해결하고 와야하니까요.
React는 모르지만, 질문은 할 수 있으니까요.
artifacts에서 사용가능한 라이브러리가 아니여서 동작을 안한거라 순수 react를 이용하겠다고 합니다.
그래도 안보입니다.
휴~ 완성.. 마인드맵을 웹으로.. 클로드는 이게 쉬운가봅니다.
인스타를 이렇게 운영중입니다. 제가 직접 찍은 사진이 아니라 만든 사진이고, 액자속의 작품은 직접 만든거에요. 실제 고객이 작업물을 이렇게 받는 거죠. (크게 4가지 기술이 들어갑니다)
위 사진 캡션 어때요? 괜찮죠? 저는 이런 글 못 써서 번역러 도움 받았어요 ㅋㅋ 내용 이 또 산으로 가니까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지금까지 배운 AI 스킬들로 브랜딩 기획이라는 종합예술을 시작할 수 있어서 완전 신나요 😆
여기까지입니다~
#11기스타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