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은철
곽은철
⚔️ 베테랑 파트너

[6기 사프방]나도 셀럽이 되고싶어


4주간 사이드 프로젝트에 개인적인 프로젝트와 여친님과 함께하는 프로젝트 두개를 운영하려고 생각중이고 그중 처음 공개하는 것으로 이 주제를 선정했습니다.

저는 인스타도 안하고, 유튜버도 아닙니다. 하지만 셀럽은 되고싶은 이중적인 사람이지요.
셀럽은 되고싶지만 노력은 하고싶지 않은 이기적인 사람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디자인은 여친님에게, 인스타 카드뉴스 형태로 가공은 ChatGPT에게 맞겨서 인스타를 시작해 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먼저, 초안이 필요하겠지요? 잘 작성된 컨텐츠가 이미 있다면 ChatGPT에게 가공을 시키는건 너무나도 쉬운 일이니까요
어머나 이미 저에겐 너무 좋은 컨텐츠가 많이 있습니다. 지피터스에서 제가 작성한 내용들을 ChatGPT에게 가공시켜보겠습니다.

커스텀 인스트럭션 세팅 :


그동한 작성했던 내용들중 일부를 가져와서 프롬프트에 넣어봤습니다.

생각했던 것 보다 더 잘 만들어줬습니다.

https://chat.openai.com/share/b7a4c759-a9e6-4a5a-a578-9369049e3e21

하지만 다소 부족한것도 사실이라 이런저런 대화를 통해 합의점을 찾아갔습니다.

다른 챗을 열어서 새롭게 대화를 시작해 나갔습니다.

이런 과정을 거쳐 택스트로 만든 초안을 바탕으로 첫번째 결과물을 완성했습니다.

첫번째 결과물을 바탕으로 디자인도 바꿔보고 내용도 바꾸면서 두번째 결과물까지 이번주 내에 완성했고,
시리즈로 발행하기 위해서 수,목,금 3일치의 내용을 하루만에 완성해서 업로드 예정입니다.
https://chat.openai.com/share/4d1e9535-5224-43d6-afd1-3e6b8875e9e6

몇백명이 좋아요를 눌러준다던가, 댓글이 폭팔적으로 달린다던가 하는 일은 역시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게시물이 쌓여가고 개선해 나갈 초석이 마련되었다는 점과 ChatGPT가 없었다면 시작조자 못했을일을 시작했다는 것이 저에게는 무척 의미있었습니다. 이번 4주 사이드 프로젝트 기간동안 다양한 매체로 하나씩 영역을 넓혀가볼 예정입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 https://www.instagram.com/k_euncheal_k/


8
1개의 답글

👉 이 게시글도 읽어보세요!

📚 AI 활용 사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