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workers' rights missing from landmark AI law
지난 수요일(6월 14일), 유럽의회는 AI 기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일련의 판도를 바꾸는 규칙인 인공지능법(Artificial Intelligence Act)에 대한 입장을 채택했습니다.
유럽의회 의원들은 원래의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제안보다 노동권에 대해 조금 더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잠재적으로 파괴적인 기술을 입법화하려는 경쟁에서 EU 기관은 여전히 들어오는 AI 시스템의 영향을 받는 근로자를 대체로 간과하고 있다고 노조원들은 말합니다.
ETUI(European Trade Union Institute)의 아이다 폰세(Aída Ponce) 수석 연구원은 "AI법에는 그것이 [원래]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명확하지 않은 물음표가 많기 때문에 노사 관계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미국에 기반을 둔 투자 은행인 Goldman Sachs 에 따르면 행정 및 법률 서비스의 40% 이상이 곧 자동화될 수 있습니다 .
미국의 경영 컨설팅 회사인 Boston Consulting Group 의 조사에 따르면 직장에서의 AI 사용은 2018년에서 2023년 사이에 거의 30% 증가했습니다 .
응답자의 거의 3분의 1이 교체에 대해 걱정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