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수요일부터 시작된 나만의 물건의 고객들에게 팔아보기를 진행하였다. 어떠한 물건을 어떠한 사람들에게 팔아야할지를 계속 고민하였다. 우선 며칠동안 고민을 계속하다가 우연히 유튜브에서 보게 된 한 영상을 보게되었다.
이 영상의 핵심은 한 가지를 특출나게 잘하는 것은 매우 어려우니 자신이 좋아하고 적당히 잘하는 것 3가지를 조합해서 자신만의 컨텐츠를 만드라는 것이었다.
그럼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3가지가 뭘까를 고민해보았다. 예전부터 나는 미술작품 감상, 그 중에서도 인상파 작품을 좋아했다. 그리고 최근에 미드저니에 푹 빠져서 계속 이미지를 만들어보고 국내,해외 가릴 것 없이 미드저니 관련 유튜브를 엄청 많이 보고 공부했다. 또한 나의 장기 중 하나는 어려운 것을 쉽우면서도 핵심인 것만 간단하게 요약하는 능력이 있었다. 이 3가지를 조합해서 나는 인상파 작품이 낯설고 생소한 사람들에게 왜 내가 인상파에 흥미를 느꼈는지를 어필해서 사람들이 인상파 작품에 흥미를 가지게 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그 방식이 바로 미드저니로 고대의 인상파 작품을 현대적으로 다시 제작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우선 내가 참고하고 싶은 인상파 화가 5명을 gpt한테 부탁했다.
인상파 대표 화가 5명
클로드 모네 (Claude Monet) - 인상파의 대표적인 인물로, '인상, 해돋이(Impression, Sunrise)'는 인상파라는 용어의 기원이 되었습니다. 모네의 작품은 자연광을 이용한 순간의 느낌과 분위기를 포착하여 표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에드가 드가 (Edgar Degas) - 일상 생활의 순간들과 발레리나를 주제로 한 작품으로 유명합니다. 드가는 움직임과 포즈에 대한 세밀한 관찰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에르-오귀스트 르누아르 (Pierre-Auguste Renoir) - 인간과 인간의 관계, 특히 여성과 어린이의 아름다움을 포착한 작품을 많이 남겼습니다. 르누아르는 색채와 빛을 통해 따뜻하고 화합된 분위기를 창조했습니다.
카미유 피사로 (Camille Pissarro) - 농촌 생활과 풍경을 주로 그린 화가로, 자연을 있는 그대로 사실적으로 표현하려고 했습니다.
알프레드 시슬리 (Alfred Sisley) - 거의 모든 작품이 풍경화인 화가로, 특히 물과 하늘, 구름의 변화를 섬세하게 표현했습니다.
그 다음 인상파 작품의 특징 및 시대적 배경을 부탁했다.
인상파 작품의 특징
광색주의: 빛과 색채의 변화를 중시하며, 그림자에도 색을 넣어 표현했습니다.
직접 관찰을 통한 표현: 작가들은 야외에서 직접 자연을 관찰하고, 그 순간의 느낌을 캔버스에 옮겼습니다.
스케치 같은 기법: 빠르고 리듬감 있는 붓놀림으로 마치 스케치를 하듯이 그림을 그렸습니다.
일상적인 소재의 선택: 귀족이나 종교적인 주제가 아닌, 일상 생활과 풍경, 평범한 사람들을 그림의 주제로 삼았습니다.
시대적 배경
19세기 중반, 산업 혁명이 진행되면서 유럽 사회에 많은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기술의 발전은 도시화를 가속화시키고, 새로운 중산층의 등장과 함께 예술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기존의 미술 아카데미에서 요구하는 엄격한 규칙과 전통적인 주제에서 벗어나, 인상파 화가들은 현대 도시 생활과 자연 풍경을 새로운 시각으로 포착하고자 했습니다. 이들은 예술이 현실을 직접적이고 진솔하게 반영해야 한다고 믿었으며, 이러한 신념이 인상파 미술의 등장 배경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배경과 특징들을 통해, 인상파는 미술사에서 중요한 전환점을 마련하며, 후대에 다양한 미술 운동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걸 바탕으로 인스타그램과 핀터레스 트에 내가 제작한 미드저니 작품들을 몇 개 올렸다.
쭉 연재하고 인상파 작품 전체나 고흐, 모네 등의 특정 인상파 화가들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만들거나 팔로우한 계정에 싹 다 팔로우하고 댓글을 다는 등의 의사소통을 계속하였다. 그 후 나는 POD 방식으로 내가 만든 작품을 포스터로 만들어 전국에 판매할 것이다. 작품 제작 플랫폼은 Gelato로 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