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저니 방은 매일 덱 파트너 님이 내는 챌린지를 하고 있습니다. 이제 첫 주라 아직은 난이도가 높지 않네요.
일단 ChatGPT에게 물어본 @DECK 파트너님의 이미지 그림
따로 해설은 없습니다😗
목요일: 아침
즐겁고 행복한 아침 기상 시간을 그렸습니다.
이 날 미드저니는 personalization 파라미터 업데이트가 있어서 동일한 프롬프트로 다양한 개인화코드를 통해 한복 입은 분의 이미지도 좀 그렸습니다.
금요일: 즐거운 금요일
주말을 앞둔 즐거운 금요일의 느낌이 오늘의 주제였습니다.
심신이 평화로운 금요일의 이미지 하나
퇴근으로 즐거운 직장인들의 모습에 금요일의 느낌을 아주 조금 더 담아서 이미지 하나.
토요일: 자유 주제
주말은 그리고 싶은 걸 그렸습니다.
문득 chatGPT는 ‘이발소 느낌’의 그림이 무엇인지 이해할까 궁금해져서 프롬프트를 의뢰했습니다.
어렸을때 봤던 것 같은 느낌을 잘 살려주었네요.
일요일: 자유 주제
이번 캠프에는 무엇을 할까도 발표를 해야하는데 저는 한동안 미드저니로 뭘 만들어야 좋을까 하는 불감증이 생겼습니다. 그려보고 싶은게 떠오르질 않았는데 캠프를 시작하니 아이디어가 생기네요. 일요일에 구상한 내용은 아래 이번 캠프에서 만들고 싶은 것에.
월요일: sref 활용
덱 파트너님의 모 시장님 캐릭터 만들기를 보고 제가 사는 곳의 시장님도 같은 스타일로 만들어봤습니다.
중간 과정을 거쳐
완성!
미드저니가 스스로 생성한 이미지는 쉽게 변형해주지만 사진 같은 경우 닮게 하기가 참 어려웠는데 이번에 다양한 이미지 레퍼런스 따오는 방법을 연습하면서 꽤 마음에 들게 작업했습니다. 뿌듯하네요.
화요일: 시작
시작의 의미를 담은 타로 카드의 이미지들을 한 그림 안에 숨은 그림 찾기처럼 넣어보고 싶었습니다. 어떤 구체적인 이미지를 다른 곳에 그대로 넣는 건 매우 어렵다고 알고는 있어서…한번 시도는 해보았으나 역시 잘 안되네요.
이번 캠프에서 만들고 싶은 것
요즘 서점에 부쩍 쇼펜하우어 선생님의 책이 많이 보였습니다. 그래서 저도 사서 읽고 있는데 진도가 잘 안 나가서 이미지 생성 연습도 할 겸 책 진도도 빨리 나갈까 하고 책의 내용 중 마음에 드는 부분을 어떻게 미드저니를 통해 이미지화 해보면 어떨까 구상 중 입니다.
미진님께서 캐릭터 레퍼런스(Cref)를 활용하는 좋은 글을 알려주셔서요.
미드저니 Cref 명령어 사용법 - 동일 인물 캐릭터 얼굴 일관성 유지 방법 - DeepdAive요약하면 여러 장의 캐릭터 레퍼런스를 단축어처럼 지정해서 쉽게 참조해서 그리도록 하는 것입니다. 레퍼런스가 많을수록 그림이 원하는대로 잘 나오죠. 여러장 일일이 넣는게 귀찮았는데 쉽게 하는 방법입니다.
쇼펜하우어 선생님인데요. 이런 경우 핵심은
보면 쇼펜하우어 같아야하고.
동일한 캐릭터가 유지되어야 한다.
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여러 표정을 만들어보았습니다만…1번 쇼펜하우어 같지는 않습니다. 이건 진짜 하게 되면 다시 만들까 생각 중 입니다. 2번 일관성은 있네요.
프롬프트가 차곡차곡 들어가고 생성된 그림은 같은 사람처럼 보이니 레퍼런스만 좋은 걸로 교체한다면 꽤 마음에 드는 작업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느낌?
이전에 미드저니로 무언가 만든 포스트인데 이것도 관심이 가신다면 들러주십시오~
#11기미드저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