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헤드셋용 개발자 SDK 공개..."기존 프레임워크 그대로 활용"

https://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51920

애플은 21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비전 OS SDK 등 개발자용 도구를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수전 프레스콧 애플 부사장은 "개발자는 이미 애플에서 사용 중인 프레임워크를 사용해 비전OS용 앱 구축을 시작할 수 있으며, '리얼리티 컴포저 프로(Reality Composer Pro)'와 같은 새로운 도구와 기술을 사용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개발자는 X코드, 스위프트UI, 리얼리티키트, AR키트, 테스트플라이트 등을 비롯해 기존 애플 플랫폼에서 익숙한 기본 프레임워크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비전 프로의 기능을 활용하는 앱을 제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존 개발자들의 진입 장벽을 낮춘다는 의도다.
애플은 이미 구축한 비전프로용 앱도 일부 공개했다. 심장 수술 훈련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컴플리트 하트X( Complete HeartX)'와 가상 공간에서 디제잉이 가능한 '디제이(djay)', 협업용 앱 '지그스페이스(JigSpace)', 제조업체를 위한 PTC의 AR 솔루션 '스테이지' 등이 그 예다. 비전프로에는 사용자를 위한 완전히 새로운 앱 스토어도 있다고 밝혔다

3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