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욱영
김욱영
Moderator
🌿 뉴비 파트너

선생님의 업무를 줄여 줄 에듀테크 툴 4개

주황색과 검정색 배경의 한국 웹사이트

한 학기의 교육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강의계획서 작성, 학습과정 설계, 강의자료 제작 등 많은 노고가 필요합니다. 선생님이 교육을 준비하는데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에듀테크 툴 4개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지피터스 뉴스레터는 모두가 AI 발전 속도에 뒤처지지 않도록 커뮤니티의 가장 흥미로운 AI 활용법을 전합니다. 가입해서 편지함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강의계획서를 AI와 만드는 매직스쿨(Magic School) AI

매직스쿨 AI는 선생님의 업무를 돕기 위해 설계된 AI 플랫폼입니다. 강의자료를 만들거나 학습 퀴즈를 만드는 AI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강의계획서를 만들 수 있는 Lesson Plan 기능이 인상적인데요. 학생 수준과 학습 주제를 알려주면 이에 따른 강의계획서를 만들어줍니다.

사례 확인하기 →

2. 학습 퀴즈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브리스크 티칭(Brisk Teaching)

한국어 텍스트가 포함된 페이지의 스크린샷

브리스크 티칭은 선생님이 손쉽게 커리큘럼과 퀴즈를 생성할 수 있게 돕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퀴즈 생성 기능에는 구글 닥스에서 퀴즈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존재합니다. 이를 응용하여 실물 책에서 텍스트를 추출해 구글 닥스로 만들고, 구글 닥스에서 퀴즈를 만든 사례입니다.

사례 확인하기 →

3. 슬라이드 시각화에 도움을 주는 냅킨 AI(Napkin AI)

한국어 한국어 한국어 한국어 한국어 한국어 한국어 한국어

Napkin AI는 텍스트를 시각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AI 입니다. 텍스트를 넣으면 관련된 이미지를 제안해줍니다.

강의 슬라이드를 제작할 때 슬라이드를 도식화하는 것은 고통스러운데요. 관련 이미지를 제안해주어서 도식화된 슬라이드를 보다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례 확인하기 →

4. 챗GPT와의 대화를 강의 슬라이드를 만드는 마크 슬라이드(Mark Slides)

한국어 텍스트가 포함된 페이지의 스크린샷

강의자료를 만들 때 챗GPT 땔래야 땔 수 없는 관계입니다. 그런데 강의자료를 강의 슬라이드로 변환하는 과정에 챗GPT의 도움을 받기 어려운데요.

챗GPT의 도움을 받아 마크다운 문법으로 강의자료를 만들면 마크슬라이드가 강의자료로 변환해줍니다.

사례 확인하기 →

선생님이 교육을 준비하는데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례 4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지피터스에서는 강의에도 없는 최신 AI 활용법을 공부하는 스터디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모집 중인 AI 스터디 보러가기 👀

5

👉 이 게시글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