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피그마 기본기 찍먹
저는 피그마로 알바조차 해본 적 없는 비디자이너입니다.
그러나 올해 우연한 기회로 피그마를 조금 배웠어요.
그 덕분에 이렇게 피그마를 스터디원분들께 조금 알려드리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피그마는 이제 디자이너 툴을 넘어, 회사에서 뿐만 아니라 친구 및 가족, 나 자신과의 대화에도 유용한 도구이며 피그마로 멋진 프리젠테이션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피그마의 세상에 저와 한 번 다녀오실래요?
부탁말씀
저의 일일 피그마 강의자료(PT)는 100% 제가 직접 만들었으나
연결된 따라하기 예제 중 일부는 제가 배운 곳의 예제를 일부 수정하여 활용하였음을 밝힙니다.
(따라서 상업적 사용 및 배포를 금지하니 협조 부탁드립니다.)
알려드리고자 하는 내용
피그마는 어떤 툴인가요?
피그마가 디자이너 뿐만 아니라 웹/모바일 서비스를 하는 전 종사자에게 사랑 받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실습내용
피그잼으로 넓은 운동장 위에서 신나게 놀아볼거에요
정보구조(IA)를 피그잼으로 그려볼거에요
피그마 기본 툴 사용법을 익혀볼거에요
Wireframe, UI Design, Prototyping의 개념과 구현된 결과물을 확인만 해볼거에요(시간 관계상 실습은 못해요)
(하이라이트) 컴포넌트를 이용하여 인스턴스 버튼을 만들어 볼거에요
신규 기능 : Dev mode와 Figma AI에 대해 아주 간단히 살펴볼거에요
👉 강의자료(초안) : 피그마로 만든 강의자료 열어보기
결과와 배운 점
비디자이너에게 자연스러운 발표 기대는 금물
중간에 더듬어도 양해 바랍니다. 50분이란 시간의 압박을 느끼며 준비한 것을 모두 말하지 못하고 그냥 넘어갈 수도 있어요ㅋㅋ
체계적으로 말씀드리려고 준비는 했는데, 두서 없는 설명처럼 들리실 거에요ㅋㅋ
듣는 분들의 수준이 천차만별이라 기본적인 것을 설명한다고 시간 낭비할 수 있어요ㅋㅋ
실습 위주로 준비했어요
직접 해보는 것이 제일 기억에 남고, 설사 따라하기가 안되시더라도, 피그마 좀 더 배우고 싶은 마음이 들도록 하는게 제 교육의 목적입니다.
저도 초보자인데 강의 준비하면서 좀 정리가 되었어요. 좋은 기회를 주신 여행가J님께 미리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도움 받은 글 (옵션)
피그마에 대해 앞서 AI 적용 계획을 정리하여 사례글을 쓰신 영인님이 계시더라구요. 존경합니다.
관심 있으시면 읽어보세요. 제가 강의 때 이 내용을 인용하거나 다루진 않습니다.